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플래티어, 7일 '디지털 전환 시대, 최신 CI/CD 트랜드' 웨비나 개최

공유
0

플래티어, 7일 '디지털 전환 시대, 최신 CI/CD 트랜드' 웨비나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플래티어(대표 이상훈)가 7일 'IT/테크 전문가를 위한 제2회 데브옵스 웨비나 라이브(DevOps WEBINAR Live 2nd)'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데브옵스(DevOps)란 개발, 운영을 결합한 단어로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을 일컫는다. 플래티어에 따르면 디지털 전환의 핵심인 데브옵스를 통해 개발 및 운영을 효율적으로 구성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더불어 보다 더 빠른 데브옵스 사이클을 위해 소프트웨어 배포 주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CI(Continuous Integration)/CD(Continuous Delivery) 고려사항 역시 변화하기 시작했다는 설명이다.

'디지털 전환 시대, 최신 CI/CD 트랜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CI/CD가 어려웠던 이유 ▲디지털 전환 시대의 CI/CD 트랜드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CI/CD 고려사항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발표는 데브옵스 전문가인 플래티어 IDT 부분 김대웅 책임이 담당한다.

CI/CD는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를 자동화해 이를 보다 짧은 주기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방법이다. 즉, 지속적인 통합과 서비스 제공, 배포 등을 통해 개발 담당자, 운영팀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유용한 솔루션인 셈이다.

특히 CI/CD는 SW 통합 및 테스트 단계, 제공, 배포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자동화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웨비나는 온라인 채널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플래티어 홈페이지 접속 후 행사/이벤트 메뉴에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행사 개최 이틀 전 입장 가능한 웨비나 링크를 전달받는다. 더불어 플래티어는 이번 웨비나에 참여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최대 3만원 상당의 커피 상품권을 제공한다.

플래티어는 지난 8월에도 'DevOps 버전 관리 시스템 제대로 고르기'라는 주제로 첫 웨비나를 개최한 바 있다.
당시 웨비나의 사전 신청 참여자수는 300명을 일찌감치 넘었으며, 웨비나 당일 실시간 접속자수는 사전 신청자의 50% 가까이 접속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앞으로도 플래티어는 IT/테크 전문가들을 위한 ‘데브옵스’ 관련 웨비나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정재용 플래티어 IDT부문 상무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최신 CI/CD 트랜드 라는 주제로 디지털 전환 시대에 새롭게 대두되는 컨테이너 관련 CI/CD 트랜드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안내할 계획"이라며 "별도의 질의 응답 시간도 마련되는 만큼 많은 이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플래티어 IDT부문은 데브옵스 플랫폼과 협업 플랫폼을 주축으로 각 기업의 환경에 맞는 디지털 전환(DT)을 위해 턴키 솔루션을 제공한다.

플래티어는 아틀라시안, 트리센티스, 퍼포스, 클라우드비즈 등 각 분야 글로벌 1위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특히 트리센티스, 퍼포스, 클라우드비즈의 유일한 한국 파트너사로 협력하고 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