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업계, 각양각색 리워드 제공…"고객 이탈 막아라"

공유
0

보험업계, 각양각색 리워드 제공…"고객 이탈 막아라"

보험사들이 헬스케어 서비스, 제휴상품 구매 시 혜택, 포인트 지급 등 다양한 부가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이탈을 최소화하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AXA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보험사들이 헬스케어 서비스, 제휴상품 구매 시 혜택, 포인트 지급 등 다양한 부가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이탈을 최소화하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AXA손해보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 침체가 지속됨에 따라 보험 해지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3일 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기준 장기해약환급금은 3조5364억 원으로 지난해 4분기(3조2521억 원) 대비 8.7% 증가했다. 거리두기 강화로 경제활동이 위축되고, 가정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장기보험을 해지하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보험사들은 헬스케어 서비스, 제휴상품 구매 시 혜택, 포인트 지급 등 다양한 부가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이탈을 최소화하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추세다.

◆AXA손해보험 ‘(무)AXA초간편건강고지보험’, 헬스케어 서비스 이용 혜택·할인 리워드 제공

AXA손해보험(악사손보)은 유병자, 어르신 등을 위한 ‘(무)AXA초간편건강고지보험(갱신형)’을 판매 중이다. 해당 상품의 1종(초간편고지형) 가입자들에게는 ‘AXA건강지킴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고객의 일상 속 건강관리까지 도와준다.

‘AXA건강지킴이’는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과 같은 만성질환이 있는 가입자들의 복약 관리를 보조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가입자들에게 걸음 수 목표를 제공해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돕는 것은 물론 건강관리 정도에 따라 할인 혜택도 부여한다. 복약 혹은 걷기 목표 중 하나를 달성하면 5%의 보험료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두 목표 모두 달성 시 30%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 쓰는 고객들이 증가하는 등 최근 변화되고 있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상품 개발은 물론 건강지킴이와 같은 헬스케어 서비스도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단순 보험 상품 판매가 아닌 고객들의 일상 속 건강 관리를 위한 더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자녀 교육·건강 관리 등 다방면의 부가 서비스 운영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최근 고객 참여형 플랫폼인 360°플래닛 회원을 대상으로 ‘360°플래닛 자녀교육 연구소’ 이벤트를 펼치고, 평소 자녀 교육 관련 고민이 많은 고객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했다.

360°플래닛에서는 건강 관리 프로그램 ‘헬스스위치’를 통해 고객이 일정 걸음 수를 채웠을 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헬스케어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한화생명, 이마트·GS25·프레시지 유통업계와 손잡고 구독보험 출시…일상 속 실질 혜택 제공

한화생명은 지난 8월 라이프스타일 구독 솔루션 ‘LIFEPLUS 구독보험(무)’ 3종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가입 기간 내 생활 속에서 편익을 누릴 수 있도록 한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구독 서비스로 이마트, GS25, 프레시지와 협업해 선보였다. 매월 보험료를 내면 중도보험금을 포인트로 받을 수 있으며 해당 포인트로 제휴 브랜드의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어 1일에는 ‘LIFEPLUS 구독보험(무)’의 2차 신상품 4종을 선보였다. 웰니스, 헬스케어 특화 기업들과 제휴를 맺고 와인, 돌봄서비스, 영양제, 맞춤운동 등 고객 취향 맞춤 상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