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크넷 시장 강자 모네로의 화이트하우스 은퇴 선언 “목표 도달 사용자 등록‧주문 비활성화”

공유
0

다크넷 시장 강자 모네로의 화이트하우스 은퇴 선언 “목표 도달 사용자 등록‧주문 비활성화”

다크넷 시장(DNM‧마약, 사이버 무기, 위조 화폐 등을 거래하도록 중개하는 시장) 중 하나인 화이트하우스 관리자가 팀이 목표에 도달했다고 말하면서 은퇴를 선언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다크넷 시장(DNM‧마약, 사이버 무기, 위조 화폐 등을 거래하도록 중개하는 시장) 중 하나인 화이트하우스 관리자가 팀이 목표에 도달했다고 말하면서 은퇴를 선언했다.

가장 큰 다크넷 시장(DNM‧마약, 사이버 무기, 위조 화폐 등을 거래하도록 중개하는 시장) 중 하나인 화이트하우스 DNM 관리자가 팀이 목표에 도달했다고 말하면서 시장에서 은퇴한다고 발표했다. 은퇴 계획을 공개한 후 화이트하우스 관리자는 사용자 등록 및 주문이 비활성화되었다고 설명했다.

다크넷 시장이 글로벌 법 집행 기관에 의해 점유되었을 때 화이트하우스 마켓 플레이스는 러시아 다크넷의 거물 히드라 바로 아래에서 두 번째로 큰 DNM이 되었다. 화이트하우스는 또한 모네로(XMR) 전용 DNM이었으며, 이는 XMR이 화이트하우스 공급업체에서 허용하는 유일한 디지털 통화였음을 뜻한다.

화이트하우스와 DNM Archetyp 시장은 엄격한 XMR 전용 규칙을 가진 유일한 두 DNM이었다. 그러나 화이트하우스 시장의 관리자는 팀이 목표에 도달함에 따라 DNM이 자발적으로 폐쇄된다고 발표했다. 화이트하우스 관리자는 사용자가 DNM이 다시 돌아올 것으로 기대해서는 안 되며, 화이트하우스 플랫폼이 딥 웹에 나타나면 가짜이며 원래 화이트하우스 제작자가 운영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했다.

화이트하우스 관리자는 DNM 포럼 Dread에 게시된 발표에서 “목표에 도달했으며 이제 계획에 따라 은퇴할 때”라고 설명하고 “즉시 유효한 사용자 등록 및 주문이 비활성화되었으며, 다른 모든 것(예, 출금 포함)은 평소와 같이 작동한다. 공개 주문이 완료되고 분쟁이 처리되고 코인이 철회될 때까지 제한된 시간 동안 시장을 온라인 상태로 유지한다.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모르지만, 지금부터 6개월 후에 다시 와서 시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지 말라”는 작별편지를 올렸다. WH 퇴직 서한에는 다음이 추가됩니다.

이 편지에는 “모든 시장 규칙은 여전히 ​​유효하므로 사용자는 상황과 사기를 이용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 피드백 시스템은 여전히 ​​작동 중이며 Recon 및 다른 시장과 공유된다. 이번 주의 추천 목록 및 스티커는 수익을 창출하지 않으므로 비용을 지불한 공급업체는 시장 지갑을 통해 환불된다. 이제 공급업체는 공급업체 프로필에서 영업하는 시장을 광고할 수 있지만, 직접적인 접촉은 여전히 ​​허용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현지시각 2일, 무수정 인터넷을 연구하는 익명의 저널리스트인 다크 페일(Dark.fail)의 연구원이자 공식 트위터 계정은 그의 추종자들에게 화이트하우스가 은퇴한다는 경고를 보냈다. D다그 페일은 토요일에 ‘경고: 화이트하우스가 시장에서 은퇴합니다“라고 트윗을 올리고 ”새 주문 및 등록이 비활성화되었다. 사이트는 온라인 상태로 유지된다. 출구 사기나 타협의 징후는 없다”고 덧붙였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모네로(monero‧XMR) 사용자는 XMR을 사용하기 위해 Archetyp 시장이라는 DNM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BTC와 XMR 수용을 모두 제공하는 DNM이 있다. Versus Market, Cannazon, Tor 2 Door, Cypher Market 및 Revolution은 선택적으로 BTC와 XMR을 모두 제공하는 반면 Monopoly Market, Dark0de, ASAP Market, World Market, Cartel Marketplace 및 Liberty Market 관리자는 모든 공급업체가 두 코인을 모두 수락하도록 강제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