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바이든 대통령 “암호화폐 불법 사용 막기 위해 나토, G7 등 30개국 연대할 것” 성명

공유
0

바이든 대통령 “암호화폐 불법 사용 막기 위해 나토, G7 등 30개국 연대할 것” 성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0월 '사이버보안 인식의 달'을 맞아 “암호화폐의 불법적인 사용을 막기 위해 30개국이 연대할 것”이라고 말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0월 '사이버보안 인식의 달'을 맞아 “암호화폐의 불법적인 사용을 막기 위해 30개국이 연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0월 사이버보안 인식의 달(Cybersecurity Awareness Month)을 맞아 “암호화폐의 불법적인 사용을 막기 위해 30개국이 함께 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미국이 사이버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전 세계 국가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은 나토 동맹국과 G7 파트너를 포함해 사이버 안보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전 세계 국가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미국은 30개국을 모아 사이버 범죄 퇴치, 법 집행 협력 개선, 암호화폐의 불법 사용 방지, 이러한 문제에 외교적으로 참여하기 위한 협력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연방 정부는 이러한 노력을 함에 있어 모든 미국인과 모든 미국 기업의 파트너십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다단계 인증을 사용해 디지털 도어를 잠궈야 하며 소비자가 구매하는 기술의 위험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술을 안전하게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나는 우리의 안보를 위협하는 사이버 공격에 대한 중요한 인프라를 강화하고, 랜섬웨어 네트워크를 교란하고, 사이버 공간의 모든 국가를 위한 명확한 규칙을 수립 및 촉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든 행정부는 랜섬웨어 퇴치를 위한 노력을 강화해 왔다. 9월에 미국 재무부는 랜섬웨어에 대응하기 위한 범정부 노력의 일환으로 몸값 세탁을 책임지는 범죄 네트워크 및 가상 화폐 교환을 방해하는 데 초점을 맞춘 일련의 조치를 발표했다.

국제결제은행(BIS)은 지난 6월 암호화폐가 “돈세탁, 랜섬웨어 공격 및 기타 금융 범죄를 조장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고 규제의 필요성을 주장한 바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