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버진갤럭틱 ‘억만장자’ 팔리하피타야 “비트코인 성공적 금 대체, 규제로 죽일 수 없다”

공유
0

버진갤럭틱 ‘억만장자’ 팔리하피타야 “비트코인 성공적 금 대체, 규제로 죽일 수 없다”

버진 갤럭틱의 소셜 캐피털 회장이자 CEO인 억만장자 차마스 팔리하피티야(사진)가 “비트코인이 성공적으로 금을 대체하고 있으며 규제로 이를 죽일 수 없을 것”이라고 장담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버진 갤럭틱의 소셜 캐피털 회장이자 CEO인 억만장자 차마스 팔리하피티야(사진)가 “비트코인이 성공적으로 금을 대체하고 있으며 규제로 이를 죽일 수 없을 것”이라고 장담했다.

버진 갤럭틱(Virgin Galactic)의 소셜 캐피털(Social Capital) 회장이자 CEO인 억만장자 차마스 팔리하피티야(Chamath Palihapitiya)는 지난주 열린 ‘딜리버링 알파 컨퍼런스(Delivering Alpha Conference)’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금을 효과적으로 대체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20만 달러에 도달할 것을 예측한 그는 “향후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장담했다.

올해 초 그는 비트코인 가격이 약 5년 이내에 2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그는 자신의 가격 예측에 대해 “여기에 앉아 가격을 예측하는 것은 매우 어렵지만, 비트코인이 금을 효과적으로 대체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그리고 계속 그렇게 할 것이다. 그리고 그 시가총액은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코인 닷컴 마켓(Bitcoin.com Markets)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비트코인의 현재 가격은 4만8,093달러이고 시가총액은 9,058억 달러다.

팔리하피티야는 오랫동안 비트코인을 지지해 왔다. 그는 지난주에 “나는 분명히 비트코인 ​​외에 많은 돈을 투자하지 않았다. 알다시피, 작은 자본처럼 여겨지는 수천만, 수억이 매우 커질 수 있다. 그러나 내가 무엇을 하든 그 의미가 엄청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모두가 그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는 암호화폐와 탈중앙화 금융(defi)이 웹 3.0의 일부인 반면 구글과 페이스북은 인터넷의 처음 두 버전을 지배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인터넷 진화의 다음 단계는 “명백한 리더 없이 모든 것을 재구축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완전히 머리가 없다. 완전히 피어 투 피어다. 그게 두렵기도 하고 짜릿하기도 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규제 기관이 비트코인이나 암호화폐를 죽일 수 있는지에 대해 “(비트코인)을 죽이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생각한다. 기술적으로 매우 어렵다. 그것이 설계된 방식으로, 그것은 우리가 본 인터넷 중 가장 심오한 반복”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에 앞서 브리지워터(Bridgewater Associates)의 설립자인 레이 달리오(Ray Dalio)와 같은 일부 사람은 암호화폐가 실제로 성공하면 정부가 암호화폐를 죽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러나 최근에 정부가 암호화폐를 규제하거나 통제하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아야” 한다고 제안한 테슬라(Tesla) CEO 일론 머스크(Elon Musk)를 포함해 많은 사람이 암호화폐를 죽이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