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샤크 탱크’ 스타 오리어리 “사상 처음으로 내 포트폴리오에 암호화폐가 금보다 많아졌다”

공유
1

‘샤크 탱크’ 스타 오리어리 “사상 처음으로 내 포트폴리오에 암호화폐가 금보다 많아졌다”

‘샤크 탱크(Shark Tank)’의 스타 케빈 오리어리가 자신의 포트폴리오가 처음으로 금보다 더 많은 암호화폐에 노출되어 있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샤크 탱크(Shark Tank)’의 스타 케빈 오리어리가 자신의 포트폴리오가 처음으로 금보다 더 많은 암호화폐에 노출되어 있다고 밝혔다.

‘미스터 원더풀’로 알려진 샤크 탱크(Shark Tank)의 스타 케빈 오리어리(Kevin O'Leary)가 현지시각 2일 트윗을 통해 자신의 포트폴리오가 처음으로 금보다 더 많은 암호화폐에 노출되어 있다고 밝혔다. 그는 다음 몇 개월 동안 암호화폐 할당을 7%로 늘리기를 희망하며 “암호화폐가 사라지는 상황은 결코 보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의 논평은 금요일에 출판된 스탠스베리 리서치의 다니엘라 캠본(Daniela Cambone)과의 인터뷰 이후 나왔다. ‘미스터 원더풀’은 그가 암호화폐에 대한 ‘신봉자’이자 투자자임을 강조하면서 “다양한 암호화폐 상품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나는 당신 말을 듣게 되어 기쁘다. 하지만 암호화폐에 대한 노출이 전혀 없다는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오리어리는 또한 정부가 암호화폐를 금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공유했다.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Bridgewater Associates) 설립자 레이 달리오(Ray Dalio)가 비트코인이 너무 성공적이면 정부가 비트코인을 죽일 수 있다고 언급하면서 “비트코인을 멈출 수 있을까? 정부가 승리할 것인가?”라는 질문을 받았다.

그는 이에 대해 “훌륭한 토론이다. 그러나 암호화폐와 탈중앙화 금융(defi)의 전체 인프라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생산성 향상은 정부에게도 너무 흥미롭다. 모든 종류의 중앙 집중식 및 분산형 금융 시스템의 발전으로 인해 미국 정부가 새로운 온라인 결제 시스템 및 서비스 개발에서 뒤처지기를 원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나는 암호화폐가 사라지는 상황을 보지 못할 것으로 믿는다. 전 세계의 정부가 동조해 비트코인을 불법으로 만들 것이라는 생각은 터무니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암호화폐는 더는 비트코인 ​​가격에만 베팅하는 것이 아니다. 특히 블록체인엔 기회가 많으며 솔라나, 이더리움 등 투자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너무 많고 다양한 수준의 것들이 있다, 물론 레벨 2는 이더리움과 솔라나 및 다른 모든 것 위에 올려지는 파생 상품이다. NFT (대체 불가능 토큰) 역시 매우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자신의 금 투자에 대해 “나는 5%의 금을 보유하고 있다. 팔 이유가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오리어리는 최근 “비트코인이 공식적으로 금을 대체했다”고 말한 버진갤럭틱(Virgin Galactic) 회장 차마스 팔리하피티야(Chamath Palihapitiya)의 의견에 동의하는지 질문을 받았다.

이에 대해 그는 “아니요. 금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은 없다. 금은 2,000년 동안 시도되고 입증되었다. 로마인들은 그것을 비축하고 있었다. 제 생각에는 금이 저와 다른 사람들처럼 포트폴리오의 자산군으로 남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리어리는 전체 암호화 산업과 관련해 “나는 많은 투자 기회를 보았고 그 분야의 투자자가 될 것”이라고 결론지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