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대학교, 온라인 한국어과정 O.K.A.Y 개설

공유
3

신한대학교, 온라인 한국어과정 O.K.A.Y 개설

신한대학교 전경. 사진=신한대이미지 확대보기
신한대학교 전경. 사진=신한대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 국제교류처는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더욱 확산하는 상황에 맞춰 지난 5일 온라인 한국어과정 O.K.A.Y를 개강했다고 6일 밝혔다.

O.K.A.Y는 언제(Anytime), 어디서나(Anywhere), 누구나(Anyone), 쉽게(easy) 한국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기초부터 일상적인 사회생활이 가능한 중급 수준의 수업을 제공한다.
신한대 강성종 총장은 "방탄소년단과 한국 드라마·영화 같은 대중문화에 대한 외국인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들의 한국어 학습 목적이 취업이나 유학에서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 자체로 변화되고 있는 만큼 한국어 교육도 그에 맞추어 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 총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교육의 비중이 점점 확대됨에 따라 기존 수업 방식에서 탈피해 온라인이라는 플랫폼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잘 살릴 수 있는 수업으로 재구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사회 변화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종합적인 온라인 학습 플랫폼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한대학교 온라인 한국어과정 O.K.A.Y는 https://okay.shinhan.ac.kr를 통해 접수 및 수강할 수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