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스위치 2억6000만 달러 신규자금 조달 기업 가치 19억 달러로

공유
0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스위치 2억6000만 달러 신규자금 조달 기업 가치 19억 달러로

인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스위치 쿠버(CoinSwitch Kuber)가 2억6000만 달러의 신규 자금 조달에 성공하면서 기업 가치 19억 달러의 유니콘 기업 반열에 올랐다.이미지 확대보기
인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스위치 쿠버(CoinSwitch Kuber)가 2억6000만 달러의 신규 자금 조달에 성공하면서 기업 가치 19억 달러의 유니콘 기업 반열에 올랐다.

인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앤드리슨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와 코인베이스 벤처스(Coinbase Ventures)가 주도하는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유니콘 지위에 도달했으며, 투자자들은 업계가 규제 불확실성에 직면하고 있음에도 수요 증가에 베팅했다.

코인스위치 쿠버(CoinSwitch Kuber)는 수요일 성명에서 2억 6000만 달러의 신규 자금 조달에 성공하면서 기업의 가치가 19억 달러로 늘었다고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앤드리슨 호로위츠의 인도 스타트업에 대한 첫 번째 투자이며 세콰이어 캐피털(Sequoia Capital), 타이거 글로벌(Tiger Global Management) 및 리빗 캐피털(Ribbit Capital)을 포함한 기존 후원자도 참여했다.

방갈로르에 기반을 둔 이 스타트업은 운영 14개월 만에 1000만 명 이상의 고객을 확보한 인도 최대의 암호화폐 플랫폼이 되었다. 한편 당국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기타 코인의 매매를 면밀히 조사하고 있음에도 투자자들은 지속적인 성장에 베팅하고 있다. 코인스위치는 이번 자금을 사용해 사용자 기반을 5000만 명으로 늘리고, 소매 투자자를 위한 대출과 같은 새로운 암호화 제품을 도입하고, 기술 인력을 늘릴 계획이다. 더불어 기관 고객을 확보하고 생태계 펀드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도의 규제 접근 방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전해 왔으며 암호화폐는 사실상 불법에서 법원에 의해 복원되어 규제를 불법으로 규정했다. 정부는 의회에서 논의하기 위해 암호화 자산에 관한 법안을 제출하는 것을 반복적으로 연기했다. 증가하는 수요 인도는 중앙 및 남부 아시아에서 오세아니아에 이르는 지역을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암호화 시장 중 하나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는 말합니다. 인도 시장은 지난 12개월 동안 641% 성장했다고 연구원이 이번 주 보고서에서 밝혔다.

한편 지난 8월에 CoinDCX가 인도 최초의 암호화 유니콘이 된 바 있다. 앤드리슨 호로위츠의 제너럴 파트너인 데이비드 조지(David George)는 성명에서 “인도에서 암호화폐 시장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 코인스위치의 성장은 일반 투자자를 위한 암호 해독이라는 사명으로 인해 부양되었다.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경영자인 아쉬쉬 싱할(Ashish Singhal)은 “암호화폐 거래의 모든 복잡성을 제거하고 소비자를 교육하며 원클릭 구매 및 판매의 단순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와 동료 설립자 Govind Soni 및 Vimal Sagar는 2017년 암호화폐 교환의 글로벌 애그리게이터로서 코인스위치를 설립했다. 2020년 여름에 인도 사업을 시작한 이 스타트업은 80개 이상의 코인으로 원클릭 거래를 제공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