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계 최대 영화관 체인 AMC CEO 아담 아론 “도지코인으로도 기프트 카드 결제 허용”

공유
0

세계 최대 영화관 체인 AMC CEO 아담 아론 “도지코인으로도 기프트 카드 결제 허용”

세계 최대 영화관 체인 AMC엔터테인먼트 CEO 아담 아론이 트윗을 통해 도지코인 등 암호화폐로 극장 디지털 기프트 카드를 구매를 허용한다고 발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세계 최대 영화관 체인 AMC엔터테인먼트 CEO 아담 아론이 트윗을 통해 도지코인 등 암호화폐로 극장 디지털 기프트 카드를 구매를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세계 최대 영화관 체인 AMC엔터테인먼트 CEO 아담 아론(Adam Aron)이 트윗을 통해 도지코인 팬들에게 ‘엄청난 소식’을 알렸다. 그것은 그의 회사가 이제 “도지코인 및 기타 암호 화폐로 AMC 극장 디지털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수 있다”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AMC 엔터테인먼트는 미국, 유럽, 세계 최대의 영화관 체인이다. 3월 31일 현재 AMC는 전 세계적으로 약 950개의 극장과 1만500개의 스크린을 소유 또는 운영하고 있다.

아담 아론은 “거대한 뉴스 도지코인 팬에게 알린다. 회사는 온라인 암호 화폐 결제를 허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제 비트페이(Bitpay) 지갑을 사용해 도지코인 및 기타 암호 화폐로 AMC 극장 디지털 기프트 카드(하루 최대 200달러)를 구매할 수 있다. 웹사이트, 모바일 앱, 극장에서 모두 접수가 가능하다”고 알렸다.

그는 영화관 체인이 기프트 카드에 대한 암호 화폐 결제를 수락하기 시작함에 따라 도지코인 팬을 위한 ‘거대한 뉴스’라고 말했다. AMC 기프트 카드가 나열된 비트페이 웹사이트의 기프트 카드 판매자 디렉토리에는 100개 이상의 목록이 있다.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기 위해 사용자는 비트페이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비트페이 지갑을 사용하도록 안내된다.

도지코인 커뮤니티는 AMC CEO의 이번 발표를 크게 환영했다. 많은 사람이 “이거 엄청나다” “Doge to the moon!”이라는 트윗을 남겼다. 이 발표는 기프트 카드 전용이었지만 커뮤니티는 AMC가 이전에 발표된 다른 암호 화폐와 함께 도지코인을 곧 수락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한다. 아론은 9월에도 AMC가 연말까지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및 비트코인 ​​캐시를 수락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AMC가 수락할 암호 화폐의 원래 목록에는 도지코인이 포함되어 있지 않았지만, 아론은 AMC가 도지코인을 수락해야 하는지 추종자들에게 묻는 트위터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그는 결과와 도지코인 커뮤니티의 반응에 압도되었다. CEO는 이후 트윗에 “정말 매력적이다! 도지코인 폴은 지금까지 내가 읽은 가장 높은 트윗이었다. 24시간 만에 420만 조회 수, 가장 많은 리트윗, 가장 많은 답글. 14만 표 중 77% 찬성 23% 반대가 나왔다”고 트윗을 올린 다음 그는 AMC가 밈 암호 화폐 허용을 모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