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시아나항공, 코로나19 대처 잘했다

공유
0

아시아나항공, 코로나19 대처 잘했다

고객 만족도 7년 연속 1위....방역 프로그램·무착륙 관광비행 돋보여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에 대한 철저한 방역 대비로 8일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이미지 확대보기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에 대한 철저한 방역 대비로 8일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철저하게 대비해 국내 여행객들이 뽑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아시아나항공은 '2021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에서 7년 연속 항공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 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의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다. KMAC는 해마다 평가를 거쳐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발표한다.

올해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조사는 만 18~64세 미만 국내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조사 기간은 올해 4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약 4개월 동안 이어졌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조사원이 가구를 직접 방문해 면접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그 결과 아시아나항공은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14년부터 올해까지 7회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뽑혔다.

아시아나항공은 1995년 KCSI 항공부문 평가가 시작된 뒤 진행된 총 26회 평가 가운데 23차례나 1위에 올랐다.

아시아나항공은 ▲아시아나 케어 플러스(ASIANA CARE+)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등 코로나19 대비 고객 안전 확보 ▲초대형 여객기 A380 국내외 무착륙 관광비행 상품 등 고객 수요를 반영한 서비스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객 안전을 중요하게 생각한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에 대비한 방역활동을 강화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아시아나항공은 ▲셀프 체크인, 셀프 백 드롭(짐을 부침), 셀프 보딩(탑승) 등 QR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 확대 ▲객실 승무원 방호복 착용, 카운터 가림막 설치 등 코로나 19 전파 차단 ▲탑승, 체크인, 라운지 이용 등 거리두기 실천 ▲소독조치 강화 ▲발열 체크 ▲라운지 내 개별 포장 식음료 제공, 전용차량으로 기내식 운반 등 체계적인 방역 조치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와 함께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9월 국내선 여행에 면세 쇼핑을 합친 김포~제주 국제선 관광비행도 선보였다.


류으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frindb@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