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배우 벤 맥켄지 “할리우드 셀럽 암호화폐 과대광고 말라” 카다시안, 메이웨더 등에 직격탄

공유
0

배우 벤 맥켄지 “할리우드 셀럽 암호화폐 과대광고 말라” 카다시안, 메이웨더 등에 직격탄

인기 TV 드라마 시리즈 ‘The O.C’의 전 스타 벤 맥켄지가 할리우드 셀럽들의 암호화폐 과대광고를 ‘도덕적 재앙’이라고 일침을 날렸다.이미지 확대보기
인기 TV 드라마 시리즈 ‘The O.C’의 전 스타 벤 맥켄지가 할리우드 셀럽들의 암호화폐 과대광고를 ‘도덕적 재앙’이라고 일침을 날렸다.

인기 TV 드라마 시리즈 ‘The O.C’의 전 스타인 벤 맥켄지(Ben McKenzie)는 특정 암호화폐 프로젝트와 관련한 동료 유명인사를 소환했다. 맥켄지는 이러한 추세를 ‘도덕적 재앙’이라고 부르며 충성스러운 팬에게 몇 가지 암호화폐 프로젝트 고대광고 빌미를 제공한 유명인사들을 지명했다.

미국 배우, 작가, 감독으로 활약하고 있는 맥켄지는 현지시각 7일 동료 유명인들이 특정 암호화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데 문제가 있다며 그 행동을 비난하는 사설을 썼고 출판물 더 스테이트(The Slate)를 통해 발표했다. 맥켄지는 2003년에 TV 시리즈 ‘The O.C.’에서 라이언 앳우드(Ryan Atwood)를 연기한 유명인이기도 하다. 그는 ‘사우스랜드’쇼와 TV 시리즈 ‘고담“에도 출연했다.

맥켄지가 쓴 ’유명 인사들의 암호화폐 투자는 도덕적 재앙’이라는 글에서 가장 먼저 타격을 입은 사람은 인기높은 사교계 명사 킴 카다시안(Kim Kardashian)이다. 맥켄지는 카다시안이 2억 2,800만 팔로워와 함께 인스타그램 계정을 사용해 암호화폐 토큰인 이더리움 Max를 현금화한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맥켄지는 “이 게시물은 즉각적인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논란의 여지가 있었다”라고 쓰면서 “이더리움 맥스는 당시 생긴 지 한 달밖에 안 되었고, 들어본 사람도 거의 없었고, 토큰이 어떻게 작동해야 하는지조차 명확하지 않았다”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쓰는 시점에서 이더리움 맥스의 가격은 코인마켓 캡(coinmarketcap.com)에 따르면 0.00000002257이다. 그것은 많은 0이 있다. 카다시안이 추진한 후 이를 구매하고 충분히 빨리 판매하지 않으면 실질적으로 가치가 없는 디지털 자산이 될 것이다.

맥켄지는 전 헤비급 챔피언 플로이드 메이웨더(Floyd Mayweather Jr), 전 NBA 스타 폴 피어스(Paul Pierce), 여배우 린제이 로한(Lindsay Lohan) 및 NFL 슈퍼볼 챔피언 xha 브래디(Tom Brady)와 같은 많은 다른 유명인들도 저격했다. 그는 “암호화폐의 할리우드 화는 도덕적 재앙이다. 그리고 잃을 돈이 훨씬 적은 유명인의 팬에게는 잠재적으로 재정적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이 부유하고 유명한 연예인들은 월급날 대출을 추진하거나 조작된 블랙잭 테이블에 청중을 앉힐 수도 있다. 암호화의 격렬한 스윙이 일부에게는 흥미로울 수 있지만, 특히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이더리움 Max와 별도의 개체)과 같은 상위 몇 가지 암호화폐를 보면 많은 사람에 대한 보상은 환상적이다.

그러나 스테이트 기사는 암호사기에 대한 책을 집필 중인 작가인 제이콥 실버맨(Jacob Silverman)이 공동으로 작성했다. 실버맨은 빅테크에 대해 할 말이 많고 그의 여러 사설에서 반자본주의적 견해를 많이 공유하고 있다. 그는 ‘서비스 약관: 소셜 미디어와 지속적인 연결의 대가’도 썼다.

맥켄지도 암호 세계가 사기와 소위 ‘러그 풀(rug pull)’로 가득 차 있다고 믿는 것 같다. 그러나 유명인의 경우 이러한 유형의 투기적 투자에 과대광고를 추가하는 것이 그에게는 과도하다고 여기는 것 같다.

맥켄지는 “연예인들은 팬들에게 시장의 전면적인 붕괴는 아니더라도 곧 대규모 규제 단속을 받을 수 있는 입증되지 않은 투기적 투자에 베팅을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동료 연예인에 대한 이 배우의 신랄한 비판은 “유명 인사가 홍보하는 제품에 관심이 있다면 이러한 회사를 지원하는 것에 대해 다시 생각해야 한다. 암호화 및 블록체인 기술은 아직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지만, 업계 임원, 벤처 자본가 및 이러한 제품을 추진하는 부유하고 유명한 사람들은 귀하의 신뢰나 돈을 얻지 못하고 있다”고 결론지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