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네시스 CEO 마이클 모로 “기관들이 디파이 투자 회피하는 건 잦은 버그 오류 때문”

공유
0

제네시스 CEO 마이클 모로 “기관들이 디파이 투자 회피하는 건 잦은 버그 오류 때문”

제네시스(Genesis) CEO 마이클 모로(사진)가 탈중앙화 금융(defi) 공간은 기관이 개입하기에는 여전히 너무 위험하다고 지적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제네시스(Genesis) CEO 마이클 모로(사진)가 탈중앙화 금융(defi) 공간은 기관이 개입하기에는 여전히 너무 위험하다고 지적했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 회사 중 하나인 제네시스(Genesis) CEO 마이클 모로(Michael Moro)는 인사이더(Insider) 와의 인터뷰에서 왜 탈중앙화 금융 디파이(defi)가 기관이 이러한 프로토콜에 투자하도록 유인하지 못하는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그의 견해에 따르면 “이 공간은 여전히 ​​너무 위험하며 이는 최근 유명 기업들이 저지른 실수들이 이를 입증한다”고 말했다.

모로는 “당신들이 보아온 오류와 실수로 인해 기관은 특정 플랫폼에서 규모가 큰일을 하는 것을 탐탁하지 않게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헤지 펀드나 독점 거래 회사는 이익을 위해 이러한 프로토콜 중 일부를 사용하는 데 매우 관심이 있지만, 이러한 기관은 수백만 달러의 비용을 초래할 수 있는 큰 실수로 고통을 겪을 의향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불행한 부분은 현재로서는 오늘날 디파이에 대해 투자하는 것은 소매업체이기에 돈을 잃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탈중앙화 금융 부문은 의심의 여지 없이 암호화폐 산업에서 가장 악용되고 해킹된 분야 중 하나다. 이는 감사 회사에서 항상 감지할 수 없는 취약점을 나타낼 수 있는 스마트 계약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이다. 바로 지난주 이더리움의 주요 대출 및 차용 프로토콜 중 하나인 컴파운드(Compound)는 플랫폼 사용자에게 수백만 달러를 남겨두는 스마트 계약의 버그를 경험했다.

이 버그는 플랫폼의 중요한 계약 중 하나로 업그레이드하면서 발생했으며, 이 계약은 기본 토큰인 comp의 형태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했다. 이 업그레이드는 계약 수정 사항을 작성하고 코드도 검토한 커뮤니티 구성원이 주도했다. 모로는 이러한 것을 이 부문의 가장 큰 위험 중 하나로 지목하고 있다. 그는 “시행착오 요소가 있는데, 여기서 오류는 1억 달러 이상이다. 나는 우리가 충분히 강력한 감사자 생태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당신이 여전히 누군가가 코드를 감사했다고 믿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