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바이낸스, 중국 규제에 따라 암호화폐 위안화 P2P 거래 종료 사실상 시장서 완전 철수

공유
0

바이낸스, 중국 규제에 따라 암호화폐 위안화 P2P 거래 종료 사실상 시장서 완전 철수

바이낸스가 12월31일 자로 암호화폐 위안화 P2P 거래를 종료한다고 밝히면서 사실상 중국 시장에서 완전 철수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바이낸스가 12월31일 자로 암호화폐 위안화 P2P 거래를 종료한다고 밝히면서 사실상 중국 시장에서 완전 철수했다.

바이낸스 홀딩스(Binance Holdings)가 위안화의 P2P 거래를 중단하면서 베이징의 암호화폐 거래 전면 금지 이후 중국 사용자를 위한 마지막 해결 방법을 꺼내 들며 사실상 완전 철수를 선언했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는 오는 12월 31일 장외 플랫폼에서 위안화 중심의 거래를 종료한다고 수요일 성명에서 밝혔다. 또 이에 대한 시스템 점검과 함께 중국 본토에서 발견된 모든 사용자는 플랫폼에서의 자금인출만 허용된다고 밝혔다.

바이낸스는 규제 당국이 9월 암호화 서비스와 모든 종류의 거래를 금지한다고 밝힌 후 중국을 완전히 떠날 계획을 세우고 있는 데 대해 많은 암호화폐 업체들도 합류하고 있다. 라이벌 거래소 후오비(Huobi)는 연말까지 중국에 기반을 둔 기존 사용자를 제거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낸스는 이미 2017년 중국 본토 시장에서 철수했지만, 2019년 중국 통화에 대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테더를 거래할 수 있는 P2P 플랫폼을 출시했다. 같은 해에 중국에 첫 전략적 투자를 했으며 암호화 데이터 사이트 Mars Finance를 약 2억 달러로 평가한 자금 조달 라운드에 합류했다.

베이징의 최근 암호화폐 금지 조치는 기본적으로 거래소와 기타 플랫폼이 중국에 머물 수 있다는 희망을 없앴다. 중앙은행이 발표한 9월 24일 규칙은 역외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포함해 중국에서의 모든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했다. 또 해외 플랫폼이 마케팅, 기술 및 결제와 같은 역할을 위해 현지에서 고용하는 것도 금지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