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르노삼성차,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

공유
0

르노삼성차,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

1세대 SM5보다 품질 수준이 향상된 'SM6'.  사진=르노삼성이미지 확대보기
1세대 SM5보다 품질 수준이 향상된 'SM6'. 사진=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시뇨라)가 고객 만족 경영에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를 위해 르노삼성은 제품·서비스에 대한 100% 고객 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신차 개발, 양산 품질, 서비스 품질 각 단계별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을 펼친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르노삼성은 이달 중 임직원을 대상으로 품질 슬로건 공모, 품질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소비자 중심의 품질 커뮤니케이션 강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르노삼성은 특히 국내 자동차 시장의 제품 품질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1세대 'SM5'를 뛰어 넘는 품질 경영에 주력할 계획이다.

지난 5일 선보인 2022년형 SM6는 고객 개선 요구 사항들을 적극 반영해 고객 안전, 편의 사양을 추가 업그레이드한 모델이다.

이러한 제품 품질 개선 노력으로 현재 SM6는 과거 중형차 SM5와 비교해 품질 지표가 27% 향상됐다.

르노삼성은 SM6 외에도 'XM3'가 자사 차량 중 가장 우수한 품질 지표로 유럽과 국내 시장에서 모두 좋은 반응을 얻었고 QM6도 지난해 대비 29% 개선된 초기 품질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백주형 르노삼성 품질본부장은 "우리의 고객 서비스 품질은 이미 외부 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지난해까지 5년 연속 국내 완성차 업체 가운데 1위"라며 "차량 정비 고객에게 더욱 투명한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RSM 서비스 메뉴’ 를 비롯해 전국 어디에서나 30분 내 서비스 입고가 가능하도록 정비 서비스 네트워크도 우리의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창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lug10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