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국 2위 모기지 업체 홀세일, 규제 불확실성 이유 암호화폐 결제 허용 방침 사실상 철회

공유
0

미국 2위 모기지 업체 홀세일, 규제 불확실성 이유 암호화폐 결제 허용 방침 사실상 철회

미국 2위의 모기지업체 유나이티드 홀세일이 비용과 규제 불확실성을 이유로 암호화폐 결제 허용방침을 사실상 철회한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2위의 모기지업체 유나이티드 홀세일이 비용과 규제 불확실성을 이유로 암호화폐 결제 허용방침을 사실상 철회한다고 밝혔다.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모기지 대출기관 유나이티드 홀세일 모기지(United Wholesale Mortgage)가 현지시각 14일 주택 대출에 대한 암호화폐 결제 허용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8월 회사는 이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측정하기 위해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암호화폐 결제 옵션을 제공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회사의 CEO인 맷 이쉬비아(Mat Ishbia)는 보도 자료에서 “지난 분기에 말했듯이 암호화폐를 수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고 더 빠르고 쉽고 저렴한 솔루션인지 테스트할 예정”이라고 말하며 “암호화폐 공간의 증가한 비용과 규제 불확실성의 현재 조합으로 인해 현재로서는 파일럿 이상으로 확장하지 않을 것이라고 결론지었다”고 말했다.

미시간주 폰티악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161억 달러의 가치로 특수 목적 인수 회사(SPAC)인 고레스 홀딩스 4(Gores Holdings IV)와 합병한 후 1월에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거래를 시작했다. CNBC에 따르면 유나이티드 홀세일 모기지는 다양한 차용인과 협력하여 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도지코인 등의 암호화폐 대출 프로세스를 평가했다. 네트워크는 6명의 주택 소유자만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보고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