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도지코인 지분 세배로 늘린 마크 큐반…그가 무려 667배나 베팅한 두 개의 주식은 무엇?

공유
0

도지코인 지분 세배로 늘린 마크 큐반…그가 무려 667배나 베팅한 두 개의 주식은 무엇?

최근 도지코인의 지분을 세배로 늘린 마크 큐반(사진)이 그보다 무려 667배나 베팅한 두 종목의 주식이 주목받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최근 도지코인의 지분을 세배로 늘린 마크 큐반(사진)이 그보다 무려 667배나 베팅한 두 종목의 주식이 주목받고 있다.
'억만장자'이자 NBA 댈러스 매버릭스 구단주 마크 큐반(Mark Cuban)은 인기 있는 암호화폐 도지코인에 대한 지분을 500달러에서 1,500달러로 세 배로 늘렸다. 물론 그것은 큰 변화가 아니지만, 또 다른 의미가 있다.

큐반은 8월에 도지코인을 ‘사람들이 결제하는 방식’이라고 부르며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지만 최근 폭스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토큰을 “재미를 위해" 소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이 훌륭한 투자라고 아무에게도 말한 적이 없다”라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큐반의 눈에 훌륭한 투자는 무엇일까? 그는 꽤 오랫동안 넷플릭스와 아마존이라는 두 가지 특정 주식에 대해 낙관적이었다. 4월에 그는 향후 10년 동안 S&P 500을 압도할 주식이라며 100만 달러 내기도 했다. 그렇다면 이 한 쌍의 빅 테크 ‘고릴라’를 간단히 살펴보자. 하나(또는 둘 다)는 디지털 니켈과 다임으로 구매할 가치가 있다.

■ 넷플릭스(NFLX)

작년 인터뷰에서 큐반은 넷플릭스가 주당 50달러라는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기에 소유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현재 주가가 633달러를 자랑하는 상황에서 큐반이 여전히 해당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고 가정할 때 넷플릭스에 대한 큐반의 수익은 약 1,100%에 이른다.

넷플릭스는 지난 10년 동안 가장 실적이 좋은 S&P500 구성요소였다. 당연히 그 성과는 우리가 지난 2년 동안 살아온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로 인한 재택 환경에 의해 훌륭하게 향상되었다. 2021년 2분기에 넷플릭스는 150만 명의 구독자를 추가하여 총 유료 멤버십 기반을 2억900만 명 이상으로 늘렸다. 이를 통해 매출은 전년 대비 19% 증가한 73억 달러를 기록했다.

하지만 넷플릭스에 경쟁이 없는 것은 아니다. 넷플릭스의 성공은 디즈니와 애플과 같은 거대 기업들이 그들만의 구독 기반 스트리밍 플랫폼을 출시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넷플릭스에 대해 확신이 없다면, 일부 투자 앱은 가입만 해도 애플 또는 디즈니의 주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 아마존(AMZN)
아마존은 쿠바의 또 다른 큰 승자다. 그는 전자 상거래 대기업의 주식이 개당 500~700달러에 거래될 때 주식을 가득 채웠고 2,000달러 미만에 추가로 구매했다. 현재 주가는 3,200달러를 넘어섰다. 아마존의 가장 최근 분기 실적이 기대를 저버리지는 않았지만(실제로 지난 한 달 동안 주가는 5% 하락) 비즈니스는 여전히 모든 실린더에 불을 붙이고 있다.

2분기 매출은 총 1,131억 달러로 전년 대비 27% 증가했다. 결과는 훨씬 더 인상적이었다. 아마존은 지난해 동기 52억 달러보다 큰 폭으로 늘어난 78억 달러의 이익을 얻었다. 아마존과 같은 거대 기술 주식은 높은 가격표를 요구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좋은 소식은 지출할 금액만큼 주식 일부를 살 수 있는 앱을 사용하여 회사 일부를 얻을 수 있다.

■ 더 나은 대안

주식은 아무리 좋은 주식이라도 항상 오르지는 않는다. 결국, 누군가는 큐반의 다른 쪽을 기꺼이 받아들였다. 인생을 바꾸는 투자 수익을 얻기 위해 주식 시장이나 암호화폐 시장에 국한할 필요가 없다. 주식 시장의 격렬한 변동과 거의 상관관계가 없는 것에 투자하고 싶다면 간과된 자산인 미술품을 고려할 수 있다.

뱅크시(Banksy)와 앤디 워홀(Andy Warhol)과 같은 미술품에 투자하는 것은 큐반 같은 엄청난 부자들에게만 가능한 선택이었다. 그러나 새로운 투자 플랫폼을 사용하면 제프 베조스(Jeff Bezos) 및 페기 구겐하임(Peggy Guggenheim)과 같은 상징적인 예술 작품에도 투자할 수 있다. 씨티 글로벌 아트 마켓 차트에 따르면, 현대 미술품은 지난 25년 동안 연간 14%의 수익률을 제공했으며 S&P 500의 9.5%의 연간 수익률을 쉽게 넘어섰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