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억만장자’ 투자자 마크 큐반 “나는 비트코인 ETF에 투자하는 것보다 직접 구매가 더 좋다”

공유
0

‘억만장자’ 투자자 마크 큐반 “나는 비트코인 ETF에 투자하는 것보다 직접 구매가 더 좋다”

NBA 댈러스 매버릭스 구단주인 ‘억만장자’ 마크 큐반이 비트코인 상장지수 펀드(ETF) 투자보다는 직접 구매를 원한다고 말했다.이미지 확대보기
NBA 댈러스 매버릭스 구단주인 ‘억만장자’ 마크 큐반이 비트코인 상장지수 펀드(ETF) 투자보다는 직접 구매를 원한다고 말했다.

‘샤크 탱크(Shark Tank)의 스타이자 NBA 구단 댈러스 매버릭스의 구단주인 마크 큐반은 비트코인 ​​기반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투자에 ‘아니오’라고 말하며 암호화폐는 직접 살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비트코인 ​​ETF에 투자에 반대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아직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지 않았지만, 첫 번째 비트코인 ​​선물 ETF가 이르면 다음 주부터 미국에서 거래를 시작할 수 있다.

그러나 큐반은 미국 거래소에서 거래를 시작할 때 비트코인 ​​ETF나 비트코인 ​​선물 ETF에 투자할 계획이 없다. 그는 지난 금요일에 발표된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기반 ETF에 투자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아니요. 비트코인은 직접 구매할 수 있다”고 솔직하게 대답했다.

큐반은 꽤 오랫동안 암호화폐 공간에 있었다. 그는 이전에 비트코인을 화폐가 아닌 ‘가치의 저장고’로 보고 알고리즘의 희소성 때문에 비트코인을 ‘금보다 더 나은 디지털 금’이라고 불렀다. 그는 4월에 “그것이 내가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있는 이유이며 팔지 않는 이유”라고 말했다.

그는 이전에 이더리움(ETH), 도지코인(DOGE),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및 여러 블록체인 회사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그와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도지코인을 결제를 위한 ‘가장 강력한’ 암호화폐로 보고 있다.

암호화폐 규제와 관련하여 큐반은 규칙이 불분명하다고 믿고 암호화폐 산업을 규제하기 위해 집행 중심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는 SEC를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그는 “문제는 사람들이 회색 영역을 찾는 것이 아니며 정의된 규칙이 거의 없다는 것이다. 소송을 통한 규제는 변호사, 회계사, 고문 등 감당할 수 없는 모든 사람을 가둔다”라고 비판했다.

선물 기반 비트코인 ​​ETF는 실제로 코인을 소유하지 않고도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노출을 제공하지만, 미국 리서치 업체 CFRA의 ETF 및 뮤추얼 펀드 연구 이사인 토드 로젠블루스(Todd Rosenbluth)는 “ETF 가격은 비트코인 ​​가격과 일치하지 않는다. 따라서 매수 후 보유 장기 투자보다 단기 익스포저에 더 유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