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RDIF 대표 "EU 실사팀, 스푸트니크V 백신 승인 마무리 위해 러시아 방문"

공유
3

RDIF 대표 "EU 실사팀, 스푸트니크V 백신 승인 마무리 위해 러시아 방문"

키릴 드미트리프(Kirill Dmitriev) 러시아직접투자펀드(RDIF)  대표. 사진=RDIF
키릴 드미트리프(Kirill Dmitriev) 러시아직접투자펀드(RDIF) 대표. 사진=RDIF
러시아직접투자펀드(RDIF) 대표가 유럽의약품청(EMA) 실사팀이 스푸트니크V 백신 후보물질의 임상시험 자료 검토를 마무리하기 위해 이번 가을엔 러시아를 방문할 것이라고 17일(현지시간) 밝혔다.

미국 경제전문매체 포춘에 따르면 키릴 드미트리프(Kirill Dmitriev) RDIF 대표는 이 매체와 인터뷰에서 “스푸트니크V 백신을 승인한다는 토대 위에서 실사가 이번 가을에 마무리될 것”이라고 확인했다.
스푸트니크V 백신은 아직 유럽연합(EU)로부터 긴급사용 승인을 받지 못한 상태이다. 그러나 실사팀이 러시아를 방문한다면 향후 긴급사용 승인 가능성에 청신호가 켜지는 것이라고 포춘은 전했다.

드미트리프 대표는 “우리는 EMA 실사팀이 매우 전문적이라는 것을 안다”며 “그들은 러시아를 방문해 임상 자료에 대한 실사에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일부 유럽 정치인들이 러시아 백신이 승인돼서는 안 된다는 정치적 발언을 한 것을 알고 있다”며 “하지만 이같은 발언은 EMA 측에서는 나오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들의 방문의 실사의 마무리 과정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들은 각기 다른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강조했다.

드미트리프 대표는 “일례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EU와 많은 나라에서 사용이 승인됐지만, 미국에서 승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스푸트니크V 백신은 EU의 사용승인을 받지 못했지만, 회원국인 헝가리에서는 사용이 승인된 상태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