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투자 귀재' 오리어리 "암호화폐 성장하겠지만 배당주 3총사 사랑"

공유
0

'투자 귀재' 오리어리 "암호화폐 성장하겠지만 배당주 3총사 사랑"

‘미스터 원더풀’로 알려진 샤크 탱크의 스타 진행자이자 투자 거물인 케빈 오리어리는 암호화폐가 ‘조 달러’ 단위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지만, 그는 여전히 배당주를 사랑한다.이미지 확대보기
‘미스터 원더풀’로 알려진 샤크 탱크의 스타 진행자이자 투자 거물인 케빈 오리어리는 암호화폐가 ‘조 달러’ 단위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지만, 그는 여전히 배당주를 사랑한다.
‘미스터 원더풀’로 알려진 샤크 탱크(Shark Tank)의 스타 진행자이자 투자 거물인 케빈 오리어리(Kevin O'Leary)는 암호화폐가 ‘조’ 단위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지만, 그는 여전히 배당주를 사랑한다고 말했다.

“처음으로 내 암호화폐 노출이 금보다 크다.” 이것은 오리어리가 이달 초 인터뷰에서 스탠스베리 리서치(Stansberry Research)에 말한 내용이다.
사실 그는 올해 말까지 자신의 암호화폐 보유량을 포트폴리오의 7%로 두 배로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 이유는 주로 ‘수조 달러’의 관심이 이 공간에 들어올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즉, 오리어리의 가장 큰 투자 펀드인 O'Shares U.S. Quality Dividend ETF(OUSA)는 암호화폐에 전혀 투자하지 않는다. 대신 수익성, 대차대조표 및 배당 성장이 강력한 비즈니스를 찾는다.

비트코인이 확실히 주류로 등장하고 있지만, 소득 창출 주식으로 다각화를 유지하는 것은 아직도 여전히 중요하다. 여기서 오리어리의 주력 펀드의 상위 3개 보유 종목을 살펴본다. 이러한 배당 선택 중 하나(또는 모두)는 여분의 잔돈으로 구매할 가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홈 디포


홈 디포(Home Depot‧HD)는 암호화폐만큼 흥미롭지는 않지만 OUSA에서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펀드 가중치의 5.3%를 차지한다. 주택 개조 소매 대기업은 약 230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 매장의 평균 실내 소매 공간은 약 10만5000제곱피트로 대부분의 경쟁업체를 압도한다.

홈 디포를 눈에 띄게 만드는 한 가지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얼마나 사업을 잘 수행했는지다. 코로나19가 시작된 이후 많은 오프라인 소매업체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러나 홈 디포는 2020 회계연도에 매출이 거의 20% 증가한 1321억 달러를 기록했다. 심지어 올해 초 분기 배당금을 10% 인상했으며 현재는 1.9%를 기록하고 있다.

그래도 홈 디포 주가는 싸지 않다. 지금까지 30% 이상 상승하면서 주당 350달러 이상에 거래되고 있다. 그러나 기꺼이 지출할 금액만큼 주식 일부를 살 수 있는 인기 있는 주식 거래 앱을 사용해 회사 일부를 얻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기술주는 배당금으로 유명하지 않지만, 소프트웨어 고릴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MSFT)는 예외다. 회사는 지난달 분기 배당금을 주당 62센트로 11% 인상했다고 발표했다. 또 지난 5년 동안 배당액이 59% 증가했다. 따라서 마이크로소프트가 오리어리의 OUSA에서 두 번째로 큰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비즈니스는 클라우드 컴퓨팅 및 비디오 게임 제품에 대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수요 증대로 인해 최근 호황을 누리고 있다. 지금까지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은 무려 40%의 수익률을 기록하여 애플(11.8%) 및 아마존(7%)과 같은 다른 조 달러 규모의 기술 대기업을 쉽게 제치고 있다. 물론, 사상 최고치에 가까운 기술주에 뛰어드는 것이 망설여진다면, 일부 투자 앱은 가입하기만 해도 애플 주식을 무료로 제공할 것이다.

◇존슨 앤드 존슨


의료는 경기 침체에 강한 산업으로 알려져 있다. 소비자 건강, 의약품 및 의료 기기 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점하고 있는 존슨 앤드 존슨(Johnson & Johnson‧JNJ)은 투자자에게 매우 일관된 수익을 제공할 수 있었다. 이 회사는 매년 반복적인 수익을 올릴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 20년 동안 조정 수익은 연평균 8% 증가했다.

배당금 측면에서는 상황이 훨씬 더 좋다. 헬스케어 대기업은 59년 연속 주주 배당금을 인상했다. 이런 실적을 갖고 있는 기업은 많지 않다. 현재까지 주가는 3% 상승에 그치고 있지만 장기 투자자에게 존슨 앤드 존슨은 무시해서는 안 되는 이름이다. 회사는 4.9%의 가중치로 OUSA에서 세 번째로 큰 지분을 갖고 있다.

◇오리어리의 또 다른 ‘좋은’ 자산


오리어리의 포트폴리오에는 금, 암호화폐 및 보통주만 있는 게 아니다. 그는 또한 포트폴리의 다각화와 이익을 위해 개인적인 방법을 사용한다.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의 격렬한 변동과 거의 상관이 없는 것에 투자하고 싶다면 이 간과된 자산인 순수 예술을 참고할 수도 있다.

뱅크시(Banksy)와 앤디 워홀(Andy Warhol)과 같은 미술품에 투자하는 것은 오리어리와 같은 '슈퍼 부자'들에게만 가능한 선택이었다. 그러나 새로운 투자 플랫폼을 사용하면 제프 베조스와 페기 구겐하임과 같은 상징적인 예술 작품에도 투자할 수 있다. 씨티 글로벌 아트 마켓 차트에 따르면, 현대 미술품은 지난 25년 동안 연간 14%의 수익률을 제공했으며 S&P 500의 9.5%의 연간 수익률을 훨씬 웃돌았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