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엔솔, 연세대와 손잡고 첨단 배터리 전문인력 키운다

공유
0

LG엔솔, 연세대와 손잡고 첨단 배터리 전문인력 키운다

LG에너지솔루션, 연세대와 협력해 국내 최초 배터리 계약학과 설립
학비 전액과 생활비 지원...현장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시켜

김흥식(왼쪽) LG에너지솔루션 부사장(왼쪽)과 명재민 연세대 공과대학장이 19일 온라인으로 'LG에너지솔루션-연세대학교 2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이미지 확대보기
김흥식(왼쪽) LG에너지솔루션 부사장(왼쪽)과 명재민 연세대 공과대학장이 19일 온라인으로 'LG에너지솔루션-연세대학교 2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이 연세대학교와(이하 연세대) 함께 배터리 계약학과를 설립해 미래 배터리 인재를 육성하는데 앞장선다.

LG에너지솔루션은 19일 LG에너지솔루션 본사와 대전 기술연구원, 연세대학교 서울 캠퍼스에서 원격 화상회의로 ‘2차전지(배터리)융합공학협동과정’을 운영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명재민 연세대 공과대학장, 김흥식 LG에너지솔루션 최고인사책임자(CHO) 부사장, 정근창 배터리 연구소장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2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은 학위 취득과 동시에 취업이 보장되는 ‘계약학과’로 석사·박사 과정과 석박사 통합 과정을 선발해 2022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학생들은 학비 전액과 생활비를 지원 받게 되며 학위 과정 중 LG에너지솔루션 현장 프로젝트에 참여해 실제 산업 현장 중심 연구를 한다.

이들은 학위 취득 후 LG에너지솔루션 취업이 보장된다. 이번 신설학과에는 연세대 화공생명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교수 등이 참여한다.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 계약학과를 설립한 것은 배터리 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해 우수 인재를 적극 육성해 글로벌 배터리 선도 기업에 걸 맞는 초일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계약학과 신설을 통해 연구 과제로 삼은 차세대 배터리 기술 확보는 물론 전세계 배터리 생산 기지 기술력을 향상시키는 핵심 연구인력을 육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계약학과는 급격하게 성장하는 배터리 시장 규모에 비해 부족한 전문 인력을 양성해 국가 차원의 전문 기술 인력 부족 현상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명 공과대학장은 "연세대와 2차전지 분야 글로벌 선두 기업 LG에너지솔루션이 협력해 산학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국가 주력산업 발전에 함께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했다는 면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2차전지 분야를 계속 선도하는 교육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부사장은 “LG에너지솔루션은 차세대 배터리 개발, 배터리 재사용 등 미래 산업을 주도하는 첨단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연세대 ‘2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 학과가 첨단기술을 선도하는 배터리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최고 교육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앞으로 연세대 이외 유수 대학들과 계약학과 신설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국내외 배터리 산학협력 생태계를 구축해 전문 인재 육성을 적극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