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라이엇 게임즈 'LOL' 애니메이션 '아케인', 11월 7일 공개

공유
0

라이엇 게임즈 'LOL' 애니메이션 '아케인', 11월 7일 공개

'롤드컵' 끝난 다음 날 공개...넷플릭스·트위치 동시 상영 예정
라이엇 LA 본사서 실시간 개봉 행사 '글로벌 프리미어' 개최

'아케인' 대표 이미지. 사진=라이엇 게임즈이미지 확대보기
'아케인' 대표 이미지. 사진=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 IP를 활용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이 다음달 7일 공개를 앞두고 있다.

이번 '아케인' 공개를 기념하기 위해 라이엇 게임즈는 로스 엔젤레스(LA) 본사에서 글로벌 프리미어 행사를 진행, 30여 애국 스트리머·인플루언서들의 중계를 통해 아케인 개봉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시청자들에게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트위치 드롭'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넷플릭스 독점 시리즈 중 최초로 '아케인'을 넷플릭스·트위치에 동시 생중계하며, 상영을 원하는 트위치 스트리머는 누구든 PIP(Picture in Picture) 방식으로 시청자들과 함께 1화를 관람할 수 있다.

브랜든 먀오(Brandon Miao) 라이엇 게임즈 프로덕트 경험·파트너십 리드는 "세계 LOL 이용자들의 관심 덕분에 '아케인'이 탄생할 수 있었던 만큼 게이머들에게 보답하고 싶었다"며 "전통 엔터테인먼트와 디지털 환경을 바탕으로 여러 사람들이 손쉽게,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LOL 챔피언 '바이'와 '징크스'를 주인공으로 한 스핀오프 애니메이션 '아케인'은 부유한 진보의 도시 '필트오버'와 누추한 지하 도시 '자운'의 여러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았으며, 3개 막마다 3편의 에피소드가 포함된 총 9편으로 구성됐다.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관계자는 "한국에서도 팬들과 함께 아케인을 시청하는 '와치 파티'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자세한 정보는 차후 공개할 것"이라고 전햇다.

한편, '아케인'이 공개되기 전날인 다음달 6일, 라이엇 게임즈가 주관하는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이 치뤄질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