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스터카드, 암호화폐 정보업체 사이퍼트레이스 인수 디지털 자산 부문 역량 강화

공유
0

마스터카드, 암호화폐 정보업체 사이퍼트레이스 인수 디지털 자산 부문 역량 강화

마스터카드가 디지털 자산 분야 역량 강화를 위해 암호화폐 정보업체 사이퍼트레이스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마스터카드가 디지털 자산 분야 역량 강화를 위해 암호화폐 정보업체 사이퍼트레이스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마스터카드가 디지털 자산 분야로 역량을 확장하기 위해 암호화폐 정보업체 사이퍼트레이스(CipherTrace)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회사는 구체적 거래 조건을 공개하지 않았다.

지난달 사이퍼트레이스 인수 계획을 처음 발표한 마스터카드(NYSE:MA)는 캘리포니아 멘로파크(Menlo Park)에 기반을 둔 이 회사가 900개 이상의 암호화폐에 대한 통찰력을 갖고 있으며 거래소 및 기타 금융기관, 세계 최대 은행 중 일부에 디지털 자산 보안 및 사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욕에 기반을 둔 마스터카드는 이번 거래를 통해 인공 지능, 사이버 및 블록체인 기능을 결합한 서비스를 제공을 통해 기업에 더 큰 투명성을 제공하며 위험을 식별 및 이해하고 규제 및 규정 준수 의무를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이번 인수는 마스터카드의 디지털 자산 전략을 발전시키고 실시간 결제 인프라를 차별화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스터카드의 사이버 및 인텔리전스 사장 아제이 발라(Ajay Bhalla)는 “오늘은 우리가 디지털 자산의 진화를 지원하기 위해 전략적 역량, 기술 및 팀을 더욱 강화함에 따라 마스터카드에 중요한 이정표가 된 날”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업계 전반에 걸쳐 협력하여 결제 생태계에 더 많은 보안, 투명성 및 신뢰를 제공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이번 인수는 마스터카드가 암호화 카드를 만들기 위한 업홀드(Uphold), 제미니(Gemini), 비트페이(BitPay)와의 파트너십,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를 테스트하고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플랫폼 구축, 블록체인 기술의 폭넓은 사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NFT 및 네트워크에서 직접 일부 스테이블 코인을 지원할 가능성 등을 포함한 많은 디지털 자산 투자의 일환이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