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티몬 오리지널 콘텐츠 ‘오늘의 술상’ 21일 밤 10시 첫 방송

공유
0

티몬 오리지널 콘텐츠 ‘오늘의 술상’ 21일 밤 10시 첫 방송

티몬, 실시간방송 기업 ‘상인의품격’과 공동제작…티비온에서 공개
지상렬수〮빈 MC 출격…다양한 추천 안주 특징·조리법 비결 등 소개

티몬이 21일 밤 10시 티몬 오리지널 콘텐츠 '오늘의 술상' 첫 방송을 공개한다. 사진=티몬이미지 확대보기
티몬이 21일 밤 10시 티몬 오리지널 콘텐츠 '오늘의 술상' 첫 방송을 공개한다. 사진=티몬
티몬이 실시간방송 콘텐츠 전문기업 상인의품격과 공동제작한 티몬 오리지널 콘텐츠 ‘오늘의 술상’을 자체 플랫폼 티비온(TVON)에서 21일 밤 10시에 공개한다. 연예계 대표 애주가 지상렬과 수빈(그룹 달샤벳 소속)이 메인 MC로 활약하며 방송판매자 유양희가 함께 한다.

오늘의 술상은 각종 술과 잘 어울리는 안주를 소개하는 웹예능 프로그램으로 21일부터 매주 목요일 밤 10시에 총 6회분으로 방송한다. 출연자들이 추천 안주를 직접 요리하고 안주의 특징과 조리법 등을 토크쇼 형식으로 이야기한다.
생방송의 특징을 살려 질문과 답변, 안주를 맛있게 먹는 비결을 나누는 등 실시간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재미를 기대할 수 있다. 방송 중 구매인증 시 추첨으로 오늘의 안주도 증정한다.

이날 방송은 부산할매낙곱새, 끝판쭈꾸미볶음, 실비낙지볶음이 추천 술안주로 소개한다. 방송에서 소개한 안주세트 3종은 티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부산할매낙곱새 단품은 최대 26% 할인 판매한다.

박성호 티몬 제휴사업실 실장은 “소통이라는 실시간방송의 장점을 살려 색다른 재미의 콘텐츠는 물론 상품 정보와 할인 판매로 고객 혜택까지 알차게 준비했다”면서 “상생으로 동반성장을 목표로 하는 티몬의 이커머스3.0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상인의품격과 같은 전문 역량을 갖춘 협력사와 협업을 계속해서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박형우 상인의품격 대표는 "실시간 소통 판매도 이제는 콘텐츠를 차별화해야 하며 시청자들이 단순한 구매에서 한층 더 나아가 장보기 방송을 콘텐츠로 소비할 것”이라면서 “콘텐츠의 열성 조직이 곧 상업 효과로 이어질 것이기에 'contents produce commerce'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향후에도 플랫폼과 협력해 다양한 상업형 장보기 콘텐츠를 기획, 발굴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장윤석 티몬 대표는 지난 13일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 간담회에서 “(티몬의 목표인) 이커머스3.0 시대의 주제는 상생”이라고 밝혔다. 티몬은 다양한 협력사들과 협업해 함께 성장하는 ‘관계형 커머스’를 꿈꾼다.

티몬은 협력사와 상생을 모색하며 콘텐츠커머스 경쟁력을 높일 다양한 경영 체계를 구축 중이다. 티몬은 완성도 높은 실시간 소통 판매 방송, 콘텐츠 제작을 위해 상인의품격과 업무협약을 맺고 기획 단계부터 함께 힘을 모았다.
한편 상인의품격은 CGV, 토니모리, 대상웰라이프, 셀트리온 헬스케어, klug 등 국내 유수 브랜드의 실시간 소통 판매 방송 운영은 물론 실시간 소통 판매 방송 전문 방송판매자 육성을 위한 전문 교육기관도 운영하고 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