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광약품, 전립선암 항암제 SOL-804 임상 1상 승인

공유
0

부광약품, 전립선암 항암제 SOL-804 임상 1상 승인

"빠른 개발 성과 예상"

부광약품 자회사 다이나세라퓨틱스가 항암제 SOL-804의 1상 임상시험계획을 승인 받았다. 사진=부광약품이미지 확대보기
부광약품 자회사 다이나세라퓨틱스가 항암제 SOL-804의 1상 임상시험계획을 승인 받았다. 사진=부광약품


부광약품은 제형개발 전문 자회사 다이나세라퓨틱스가 항암제 SOL-804의 1상 임상시험계획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SOL-804는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에 대한 기존 치료제를 개선한 개량신약으로 다이나세라퓨틱스가 2016년 덴마크 솔루랄파마로부터 전 세계 개발·판권을 취득해 독점 개발하고 있는 제품이다.

최근에는 유럽을 비롯해 일본, 유라시아, 호주, 멕시코 등에서 특허 등록에도 성공했다.

이번에 식약처 승인을 받은 임상은 SOL-804와 자이티가정의 안전성과 내약성, 약동학적 특성을 비교하기 위한 무작위 배정, 교차, 단회 투여 임상시험이다.

이를 통해 환자의 복용 편의성과 복약 순응도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개발 기간 단축으로 빠른 성과를 예상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부광약품은 다이나세라퓨틱스가 SOL-804에 적용시킨 기술이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로 향후 여러가지 항암제에 폭넓게 적용해 적은 용량으로도 효과를 나타내고 부작용을 감소시킬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SOL-804는 기존 치료제가 가지고 있는 약점인 흡수율과 음식물 영향에 대한 개선을 임상을 통해 입증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 전립선암 치료제 시장 규모는 지난 2019년 약 12조 원을 넘어섰으며 오는 2017년 약 23조 원 규모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