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이스침대, 한국품질만족지수 16년 연속 1위

공유
0

에이스침대, 한국품질만족지수 16년 연속 1위

에이스침대,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 침대부문 1위
‘하이브리드 Z 스프링’ 등 독자기술로 15개국 특허, 우수성 인정 받아

에이스침대가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16년 연속 1위를 치자했다. 사진=에이스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에이스침대가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16년 연속 1위를 치자했다. 사진=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 에이스침대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침대 부문 1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침대 대표' 명성을 이어갔다.

에이스침대는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의 침대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되면서 올해로 16년째 한국품질만족지수 침대부문 1위 인증기업의 자리를 지켰다고 22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품질 측정모델로 해당 기업의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와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특히 에이스침대는 독자기술로 16년 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의 경우 숙면을 방해하는 꺼짐, 소음, 빈틈, 흔들림 등의 현상을 개선해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스위스, 캐나다,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15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은 한 개의 스프링 상하 부위가 각각 독립형과 연결형으로 두 개의 스프링 역할을 한다. 누웠을 때 하중 분포에 따라 위에서 한번 부드럽게 맞춰주고, 밑에서는 단단하게 받쳐줘 인체 곡선의 유지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에이스침대는 최고의 품질과 기술력에 대한 우직한 고집으로 창립 이래로 독자제품 개발에 몰두해왔다”면서 “품질 경영에 대한 믿음과 철학 덕분에 16년간 품질 만족도 1위라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좋은 잠’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에이스침대는 1963년 창업부터 지금까지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겠다’는 안유수 회장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침대 기술의 한국화를 목표로 침대를 개발하고 있다. 에이스침대가 1992년 업계 최초로 설립한 ‘침대공학연구소’는 2006년 국내 침대업계에서 유일하게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국제공인 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에이스침대가 해당 연구소에서 낸 특허 출원은 880개 이상이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