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태국 쁘라윳 총리, 젊은층 일확천금 노린 암호화폐 투자에 '경고령'

공유
0

태국 쁘라윳 총리, 젊은층 일확천금 노린 암호화폐 투자에 '경고령'

태국의 쁘라윳 찬오차 총리(사진)가 노동시장 진입 젊은층의 무분별한 암호화폐 투자 확산에 경고하고 나섰다.이미지 확대보기
태국의 쁘라윳 찬오차 총리(사진)가 노동시장 진입 젊은층의 무분별한 암호화폐 투자 확산에 경고하고 나섰다.
태국 총리실의 라차다 타나디렉(Ratchada Thanadirek) 부대변인은 토요일 쁘라윳 찬오차(Prayuth Chanocha) 총리가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사람들, 특히 젊은 투자자들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노동인구에 진입하는 젊은 태국인들이 일보다 단기간에 엄청난 수익을 겨냥해 암호화폐 투자로 몰려드는 것에 대한 경고로 해석된다.

더불어 총리는 투자자들에게 이 자산군에 투자하는 위험을 고려할 것을 촉구했다. 그는 “암호화폐에는 지원하는 기본 요소가 없으며, 매우 투기적이고 변동성이 크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한 부모에게 자녀의 거래 계좌를 개설할 때 주의할 것을 당부하며, 미성년자의 투자는 면밀한 감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총리는 이와 함께 투자자들에게 투자 위험을 이해하고 모든 손실을 감수할 수 있도록 촉구했다. 그는 “그들은 결정을 내리기 전에 약간의 조사를 하고 투자를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과대광고에 속지 않아야 하며, 해당 국가의 증권거래위원회(SEC)에서 허가한 서비스 제공업체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부대변인은 “총리는 새로운 세대의 투자에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러나 모든 투자는 위험하다. 부모를 포함한 새로운 세대의 젊은이들은 투자의 위험 특성을 이해하기 위해 매번 투자하기 전에 데이터를 연구하고 배우도록 권한다”고 강조했다. 또 “서비스 제공자가 합법적인지 확인하는 것을 포함하여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수용할 수 있는지 스스로 평가하고 디지털 자산에 투자하기 위해 어떤 회사의 광고에도 속지 말라”고 덧붙였다.

현재 태국 SEC의 데이터에 따르면 149만 개의 디지털 자산 거래 계정이 있으며 그중 31만1000개가 활성 계정이며 일일 평균 거래액은 66억 바트(1억9800만 달러)에 이르고 있다. 거래자의 약 3%는 20세 미만의 청소년이며 약 47%는 30세 미만이다.

한편, 투자 서비스 회사의 수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일부는 국내에서 운영할 수 있는 면허가 없다. 총리는 또한 일반 대중과 암호화폐 투자자에게 법으로 보호되지 않는 무면허 서비스를 사용할 때 주의할 것을 경고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