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볼보자동차, 페트병으로 재활용한 가방 공개

공유
0

볼보자동차, 페트병으로 재활용한 가방 공개

볼보자동차 '3.1 필립 림'과 함께 페트병 소재로 만든 가방 선보여
숲에서 얻은 바이오 소재, 코르크 재활용한 소재로 자연친화적 소재 알려

볼보자동차, 3.1 필립 림이 협력해 재활용 소재로 개발한 가방. 사진=볼보이미지 확대보기
볼보자동차, 3.1 필립 림이 협력해 재활용 소재로 개발한 가방. 사진=볼보
볼보자동차가 26일 미국 패션 브랜드 ‘3.1 필립 림(3.1 Phillip Lim)’과 함께 페트병을 재활용한 가방을 공개했다.

이번 협력은 재활용 원료, 페트병을 활용해 환경을 생각한 제품 개발의 하나다. 3.1 필립 림은 이미 해조류로 만든 드레스를 선보이며 패션 산업에 좋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필립 림 창립자는 “자연을 보호 하는것은 우리 브랜드의 가치"라며 "제품을 고급스럽지만 효율적으로 만들어 볼보와 함께 해결책을 찾은것 같다"고 전했다.

특히 볼보자동차는 2040년까지 완전한 재활용 순환 체계를 만들어 새롭게 출시될 신차에 적용할 계획이다.

로빈 페이지(Robin Page) 볼보자동차 디자인 총괄는 "미래 볼보자동차가 자연친화적으로 재활용 재료를 쓰고 자연보호에 앞장설 계획"이라며 "이번 3.1 필립 림과 협력해 더 넓은 제품 개발을 통해 자동차부터 패션까지 친환경 방법을 찾았다고 전했다.

그는 “런웨이 컬렉션을 만드는 것부터 자동차 인테리어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지속가능한 소재의 대안을 찾아야 하는 공동의 책임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창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lug10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