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 투싼 PHEV, 獨 3대 전문지서 PHEV SUV 비교평가 '종합 1위'

공유
0

현대차 투싼 PHEV, 獨 3대 전문지서 PHEV SUV 비교평가 '종합 1위'

독일 3대 전문매체 ‘아우토 자이퉁ㆍ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ㆍ아우토 빌트’에서 테스트 진행
PHEV SUV에 대한 현대차 기술력과 브랜드 경쟁력 다시 한번 입증


현대차 투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사진=현대차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차 투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투싼이 자동차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유럽에서 '고속 질주'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27일 ‘투싼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가 독일 3대 자동차 전문매체에서 실시한 ‘PHEV SUV 비교 평가’에서 유럽 대표 경쟁 차종을 제치고 3개 비교 평가 모두에서 종합 1위를 휩쓸었다.

독일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 잡지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Auto Motor und Sport)’, ‘아우토 빌트(Auto Bild)’는 최근 독일을 비롯한 유럽 시장에서 관심이 높아지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에 대한 비교 평가를 실시했다.

먼저 ‘아우토 자이퉁’은 이달 발간된 최신호에서 현대차 투싼, 폭스바겐 티구안, 푸조 3008, 오펠 그랜드랜드 등 4개 PHEV차량을 대상으로 차체, 컴포트, 파워트레인(동력전달장치), 주행 특성 등 5가지 항목에 걸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비교 평가’를 진행했다.

특히 아우토 자이퉁의 비교평가에서 투싼 PHEV는 폭스바겐 티구안, 브랜드 특유의 경쾌한 핸들링 성능을 자랑하는 푸조 3008을 제치고 ‘주행 특성’ 부분에서 평가 차종 가운데 1위를 차지하고 비교 차종 가운데 종합 평가 1위를 기록했다.

투싼은 다른 전문지에서도 호평이 쏟아졌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역시 지난 8월 현대차 투싼 PHEV, 폭스바겐 티구안, 푸조 3008과 함께 아우디 Q3 스포트백을 대상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비교 평가’에 대한 결과를 발표했다.

차체, 파워트레인, 주행특성, 환경, 비용 등 총 7개 항목에 걸쳐 평가가 진행됐고 투싼 PHEV는 차체, 파워트레인, 주행특성, 비용 등 4가지 항목에서 평가 차종 가운데 1위를 기록해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아우디 Q3 스포트백'을 제치고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아우토 빌트’는 지난 7월 유럽 시장에서 주목 받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에 대한 비교 평가를 실시해 발표한 바 있다.

‘아우토 빌트’는 현대차 투싼, 푸조 3008,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도요타 RAV4 등 4개 브랜드 PHEV SUV차량을 대상으로 바디, 컴포트, 파워트레인, 주행특성, 커넥티드, 환경, 비용 등 6개 부문에서 꼼꼼한 평가를 진행했다.

현대차 투싼 PHEV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넓은 실내공간, 균형 잡힌 주행성능 등 비교 차종의 장점을 골고루 갖춘 차량으로 평가 받으며 종합 평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투싼이 독일 3대 전문지에서 연이어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며"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 가운데 하나인 유럽에서 현대차 위상이 점점 높아지고 있고 이는 현대차 기술력과 투싼이 가지고 있는 주행감각, 상품성이 잘 어우려저 나온 결과"라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