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개점 이틀 앞인데… AK플라자 광명점, 코로나19 방역 비상

공유
0

개점 이틀 앞인데… AK플라자 광명점, 코로나19 방역 비상

AK플라자 측 "큰 파장 없을 것…영업장 폐쇄 조건 아냐"

AK플라자 광명점이 27~28일 프리오픈을 거처, 29일 정식으로 대중과 만난다. 27일 이 쇼핑몰에 지난 26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AK플라자이미지 확대보기
AK플라자 광명점이 27~28일 프리오픈을 거처, 29일 정식으로 대중과 만난다. 27일 이 쇼핑몰에 지난 26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AK플라자
개점을 이틀 앞둔 AK플라자 광명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27일 AK플라자는 “점포 방문 인력 중 지난 26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고, 유관 밀접접촉자는 모두 격리하고 검사를 받았다. 일부는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일부는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확진자는 광명점 음향 설비 업무를 담당하던 협력사 직원 1명인 것으로 밝혀졌다.

AK플라자 관계자는 “확진자 동선이 매우 지엽적이며 접촉자 특정이 가능해 큰 파장은 없으리라 판단된다”면서 “영업장 폐쇄 조건은 아니나 역학조사관들의 조사에 적극적으로 응하고 있다. 앞으로 방역 조치를 최우선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AK플라자 광명점에 앞서 더현대서울, 롯데백화점 동탄점, 대전신세계 아트앤 사이언스 등은 개점 직후 확진자 발생으로 방역에 대한 우려를 자아냈다. 이에 정식 오픈 전 확진자가 발생한 AK플라자 광명점에도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불안감이 퍼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한편 미디어&아트 복합문화단지인 ‘유플래닛(U Planet)’ 내 상업지구에 들어선 AK플라자 광명점은 오는 29일 공식 출점을 앞두고 이날과 28일 이틀간 프리 오픈(가개점)을 갖을 계획이다.

AK플라자 광명점은 지난 5월 AK플라자의 BI통합 계획 발표 이후 AK&이 아닌 AK플라자를 쇼핑몰 브랜드명으로 사용해 출점하는 첫 번째 지점이다. AK플라자는 현재 운영 중인 오프라인 지점의 특장점인 ‘역세권’이라는 특징을 광명점에서도 광명역을 통해 그대로 담아냈다.

광명점은 올해부터 AK플라자가 지속 추구해온 핵심 슬로건인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하는 ‘데일리 프리미엄(Daily Premium)’의 가치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쇼핑몰이다.
지하 2층과 지상 4층을 포함 총 6개 층으로 구성됐으며, 영업면적은 약 1만 4007평(4만 6305㎡)으로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쇼핑몰 지점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