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새롭게 단장한 '프레디의 피자 가게'...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마무리

공유
0

새롭게 단장한 '프레디의 피자 가게'...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마무리

시리즈 최초로 주인공 모델링 공개·애니매트로닉스에 탑승 가능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틀 데빌 인사이드' 등 韓 신작도 함께

'프레디의 피자 가게: 시큐리티 브리치' 트레일러 장면. 사진=플레이스테이션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프레디의 피자 가게: 시큐리티 브리치' 트레일러 장면. 사진=플레이스테이션 유튜브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하는 온라인 플레이스테이션(PS) 이식작 발표 행사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이하 SOP)'가 28일 마무리됐다.

이번 SOP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게임은 유명 인디 게임 시리즈의 신작 '프레디의 피자 가게: 시큐리티 브리치(Five Nights at Freddy's: Security Breach)'로, 유튜브에서 이날 기준 트레일러 공개 3시간 만에 3만 명이 넘는 시청자가 '좋아요'를 눌렀다.
'프레디의 피자 가게'는 살아 움직이는 애니매트로닉스(촬영·관람용으로 만든 움직이는 로봇)를 메인 테마로 한 공포 게임으로, 2014년 첫 작품이 출시된 후 스팀에서 100만 장 이상 판매된 히트작이다.

'시큐리티 브리치'는 트레일러를 통해 시리즈 최초로 주인공 경비원의 모습을 공개했고, 애니매트로닉스 안에 탑승하는 장면도 선보였다. 출시일은 12월 16일이며 PC, PS4, PS5로 플레이할 수 있다.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위)와 니오스트림 '리틀 데빌 인사이드' 이미지. 사진=각 사 이미지 확대보기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위)와 니오스트림 '리틀 데빌 인사이드' 이미지. 사진=각 사

한편,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니오스트림 '리틀 데빌 인사이드' 등 한국 게임 2종의 트레일러도 이번 발표에 포함됐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넥슨 대표작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 시리즈 정식 후속작이다. 올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었으나 출시가 내년으로 미뤄졌다.

'리틀 데빌 인사이드'는 2015년 설립된 스타트업 니오스트림의 데뷔작으로, 액션 어드벤처 RPG를 표방한다. 지난해 6월 'PS5 퓨처 오브 게이밍'에서 트레일러를 공개한 데 이어 또 다시 주요 게임으로 다뤄졌다.

국산 게임 외에도 겅호 온라인 '데스버스: 렛 잇 다이', SNK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5', 스퀘어에닉스 '스타 오션6: 더 디바인 포스' 등 내년 발매를 앞둔 일본 신작들이 이번 발표에서 함께 다뤄졌다.

그 외 서구권 인디 게임 '위 아 OFK(We Are OFK)', '버그스낵스: 더 아일 오브 빅스낵스(Bugsnax: The Isle of BIGsnax)', '데스 도어(Death's Door)', '퍼스트 클래스 트러블(First Class Trouble) 등의 트레일러도 함께 공개됐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