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SW산업협회 신임 상근부회장, 김동철 前방통위 기획조정관 선임

공유
0

한국SW산업협회 신임 상근부회장, 김동철 前방통위 기획조정관 선임

왼쪽부터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조준희 회장, 김동철 상근부회장, 박환수 사무국장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조준희 회장, 김동철 상근부회장, 박환수 사무국장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 이하 협회)는 신임 상근부회장으로 前방송통신위원회 김동철 기획조정관을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김동철 신임 상근부회장은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학사), 미국 시라큐스대에서 행정학 석사를 취득했으며, 제37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해 정보통신부를 거쳐 방송통신위원회 기획조정관을 지냈다.
협회는 김 신임 상근부회장이 다년간 공직경험으로 국가 정책수립·추진에 능하고, 정부정책과 ICT산업 및 생태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겸비해 SW산업과 협회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신임 상근부회장은 2년의 임기동안 관계법령(소프트웨어진흥법 제10조)에 따른 협회 설립목적 달성과 정관에 명시된 주요 업무를 수행한다.

특히 급변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내외 환경변화를 예측해 협회 역할을 재정립하고, 협회 대외 협력 및 사업운영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김 신임 상근부회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도래와 디지털전환, 언택트 물결로 SW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으며, 업계의 의견을 바탕으로 국내 SW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과 대정부 정책건의 등 협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1만여 회원사들의 대표단체로서 위상에 걸맞게 새로운 사업 발굴 및 조직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회장은 "새로운 상근부회장을 선임한 만큼 보다 발전한 협회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며 "다년간의 경험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협회의 대외 협력 기능을 강화하고 회원사가 신뢰할 수 있는 협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활발한 지원 사업을 전개해 나가기 위해 김 신임 상근부회장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