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이버한국외대, EBS 김지원 강사 초청 ‘영어수업 설계’ 콜로퀴엄 성료

공유
0

사이버한국외대, EBS 김지원 강사 초청 ‘영어수업 설계’ 콜로퀴엄 성료

이미지 확대보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은 지난달 23일에 ‘학습자의 흥미와 몰입도를 높이는 영어수업 설계: Immersion & Interest attraction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제39차 콜로퀴엄과 2022학년도 1학기 TESOL대학원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대학원 콜로퀴엄은 EBS Engilsh 영어강의와 유튜브 채널 ‘영어응급실지원쌤’으로 잘 알려진 김지원 영어강사를 초청해 유초등생부터 성인까지의 영어수업 설계법에 있어 연령대별 흥미와 몰입도를 높이는 적합한 학습방법과 도구에 대한 특강으로 진행됐다.
김지원 강사는 유초등생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수업에서 쿠킹, 인형극 등 다양한 교구 활용법을 소개하고, 중고등생을 대상으로는 관심분야의 자료를 찾아서 읽기를 유도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또한 성인 학습자의 흥미와 몰입을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 ‘확실한 동기부여’를 언급했다.

TESOL대학원은 이날 특강에 이어 2022학년도 1학기 입학설명회를 마련해 테솔대학원 소개 및 전기 학생 모집 안내, 그리고 입학관심자를 위한 Q&A 시간을 가졌다.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성은경 부원장은 “국내 유일 온라인 테솔대학원인 우리 대학원은 역량 있는 온·오프라인 영어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해 이론과 실무를 융합한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현장 적용성과 실용성 함양을 위해 TESOL 분야 혁신 트렌드를 반영한 콜로퀴엄과 특강을 정기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은 오는 11월 15일부터 12월 17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 카카오톡, 대학원 입학준비카페에서 문의 및 입학상담이 가능하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