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영현 삼성SDI 사장, ‘배터리 산업의 날’ 행사서 금탑산업훈장 거머쥐어

공유
0

전영현 삼성SDI 사장, ‘배터리 산업의 날’ 행사서 금탑산업훈장 거머쥐어

전영현 삼성SDI 사장. 사진=삼성SDI
전영현 삼성SDI 사장. 사진=삼성SDI
전영현 삼성SDI 대표 겸 한국전지산업협회장이 업계 처음으로 실시된 ‘배터리 산업의 날’ 행사서 2차전지 산업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 오키드룸에서 1일 막을 올린 이번 행사는 배터리 산업의 날 선포식, 유공자 포상식 순서로 진행됐다.
전 사장은 지난 2017년 삼성SDI 대표로 부임 후 소형 배터리 뿐 아니라 전기차 배터리와 에너지저장시스템(ESS) 시장을 선도해 최근 4년 평균 수출액을 연평균 27% 늘리는 수출 중심 사업 기반을 구축했다.

또한 전 사장은 국내 100여 개 소재·부품업체들로부터 매년 총 구매액의 70% 이상을 공급 받는 등 소재 국산화를 이끌어 왔으며 배터리 설비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유망 업체들을 꾸준히 발굴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했다.

특히 매년 매출의 7% 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하며 세계 최고 기술 확보를 통한 배터리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 주요 대학들과 산학협력을 통해 배터리산업에 대한 연구와 국가 기술경쟁력 향상에도 힘썼다.

전 사장은 "앞으로도 고성장이 예상되는 배터리 산업의 대한민국 최고 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주도해 국가 경제 발전을 위해 헌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영현(오른쪽 4번째) 삼성SDI사장 등 한국 배터리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이 1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 오키드룸에서 열린 '배터리 산업의 날' 행사에서 상을 받은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삼성SDI이미지 확대보기
전영현(오른쪽 4번째) 삼성SDI사장 등 한국 배터리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이 1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 오키드룸에서 열린 '배터리 산업의 날' 행사에서 상을 받은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삼성SDI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