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S전선, 加노스랜드파워와 해상풍력사업 손잡아

공유
1

LS전선, 加노스랜드파워와 해상풍력사업 손잡아

LS전선, 노스랜드파워와 해외시장 공동진출도 타진

명노현 LS전선 대표(왼쪽)가 3일 LS용산타워에서 한승수 노스랜드파워코리아 대표와 해상풍력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전선  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명노현 LS전선 대표(왼쪽)가 3일 LS용산타워에서 한승수 노스랜드파워코리아 대표와 해상풍력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전선 뉴시스
국내 케이블 전문업체 LS전선이 캐나다 신재생에너지개발업체 노스랜드파워(Northland Power)와 '국내 해상풍력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3일 체결했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상풍력발전사업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한 후 EPC(설계·조달·시공) 사업을 함께 펼치기로 했다.
노스랜드파워는 1987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설립된 후 유럽을 중심으로 풍력·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인프라를 건설·운영해온 회사다. 이 업체는 최근 대만과 일본 등 아시아 지역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LS전선은 최근 노스랜드파워가 건설하는 대만 1GW급 하이롱 해상풍력단지 프로젝트의 해저케이블 우선공급 대상자로 선정되는 등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노스랜드파워가 국내에서 1.3GW급 전남 다도오션풍력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LS전선 해저 케이블 매출도 확대될 전망이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적극 호응하고 지역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민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ntlemin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