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너스톤, 인재관리 솔루션 코너스톤 엑스플로러 출시

공유
0

코너스톤, 인재관리 솔루션 코너스톤 엑스플로러 출시

직원과 비즈니스를 공동의 성공 목표로 결속시키는 현대적 HR 솔루션

이미지 확대보기
코너스톤 온디맨드 (Cornerstone OnDemand, Inc.)는 최신 혁신 제품인 코너스톤 엑스플로러(Cornerstone Xplor) 출시를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새로운 업무 시스템에 대한 코너스톤 비전의 핵심 구성 요소인 코너스톤 엑스플로러는 완전히 통합되고 고도로 맞춤화된 학습, 스킬 개발, 성장 및 경력 이동이 가능해 모든 조직 구성원의 전체적인 인력 성장 경험을 제공한다.
코너스톤의 딥러닝 및 인재 역량 기반의 혁신적인 코너스톤 스킬 그래프(Cornerstone Skills Graph)와 자동 큐레이션된 새로운 콘텐츠 제공 및 자가 학습 AI에 의해 구동되는 코너스톤 엑스플로러는 현대의 인재 리더들이 직원들의 위치에 상관없이 고도로 개인화되고 완전히 연결된 성장 경험을 확장성 있게 제공할 수 있게 지원한다.

최근 맥킨지 보고에 따르면,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한 신체 및 정신 건강을 충족시키려는 직원들의 요구가 가속화되고 기업의 사회적 영향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과거의 HR 우선순위에서 중요한 인적 요소가 누락되고 있다.

많은 기업의 최고인사책임자(CHRO)들은 직원 자체에 다시 집중하고 역동적 방식으로 직원 경험을 개선하는 '사람 중심(Back to Human)' 모델로 전환이 절실해졌다.

기존의 솔루션들이 학습 경험 플랫폼(LXP)이나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원 성장을 위한 다양한 요소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반면 코너스톤 엑스플로러는 직원 성장을 위한 모든 요소를 단일 애플리케이션으로 통합한 첫 솔루션이다.

코너스톤의 핵심 역량인 심층적 인재 관리 역량, 업무흐름, AI 데이터 및 인텔리전스가 강화됐다. 이를 통해 인재 리더들은 직원들에게 현대적이고 참여적이며 개인화된 경험을 직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조쉬 버신(Josh Bersin) 조쉬 버신 컴퍼니(Josh Bersin Company) 글로벌 산업 분석가이자 CEO는 "세계적으로 기업들은 직원들의 교육과 재교육 및 재배치를 위해 수십개의 시스템을 통합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며 "코너스톤 엑스플로러는 학습 경험 플랫폼, 인재 시장, 커리어 경로 및 고급 스킬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통합 시스템으로 결합해 인재관리 기술 시장을 변화시켜갈 것"이라고 말했다.
필 손더스(Phil Saunders) 코너스톤 CEO는 "고객들은 직원 경험 측면에서 보다 사람 중심적인 방안을 찾고 있으며, 고객들 또한 변화와 미래의 기술과 직원 스킬 향상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새로운 업무 시스템에 대한 코너스톤의 비전은 기업과 직원이 진화하는 업무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손더스 CEO는 "코너스톤 엑스플로러는 그 비전의 핵심으로 직원의 개인적인 성장 경험을 제공하고 인재 리더에게는 직원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재능있는 인력을 양성 전략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코너스톤 엑스플로러는 데이비드 윌슨, 마이클 로첼 등 업계의 유명 애널리스트들의 의견을 수렴해 제품 특징 및 기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한편 코너스톤은 16일부터 이틀동안 연례 고객 및 파트너사 행사인 코너스톤 컨버전스(Cornerstone Convergence)를 개최해 코너스톤 엑스플로러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