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테슬라, 칩 부족에 일부 차량 USB포트 없이 출하

공유
0

테슬라, 칩 부족에 일부 차량 USB포트 없이 출하

테슬라가 반도체 칩 부족으로 모델 3 등 일부 차량을 USB 포트 없이 출하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테슬라가 반도체 칩 부족으로 모델 3 등 일부 차량을 USB 포트 없이 출하했다. 사진=로이터
테슬라가 반도체 칩 부족으로 모델 3 및 모델 Y의 일부 차량을 USB 포트 없이 출하했다고 더버지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최근 테슬라 차량 구매자들의 이의 제기로 밝혀졌다. 모델 3 및 모델 Y의 최근 구매자들은 센터 콘솔과 뒷좌석 근처에 USB 포트가 없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이 사실을 최대 커뮤니티 네트워크인 레딧(Reddit)에 올렸다. 여기에 더해 많은 사람들이 테슬라 전기차의 무선 충전기도 작동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설상가상으로 일부 구매자는 테슬라가 자동차에 USB 포트가 제공되지 않는다고 고지하지도 않았다고 주장했다. 일부 사용자들은 다른 사람들의 공지를 보거나 차를 배달받기 전까지 USB 포트가 없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고 한다.

테슬라 측은 USB 포트가 올해 12월에 제공될 것이며, 공지가 뜨면 설치를 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차량을 충전할 수도 없이 운전해야 한다.

칩 부족은 자동차 산업에 특히 큰 피해를 입히고 있다. BMW의 일부 최신 모델에는 터치스크린이 제공되지 않았다. 나중에도 터치스크린을 설치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GM조차도 이미 무선 충전 장치를 중단했으며 일부 최신 차량에서 연료 관리 모듈을 폐기해야 했다. 캐딜락의 핸즈프리 슈퍼 크루즈 기능도 없어졌다. 새 차를 사기에 좋은 시기는 아닌 듯하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