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방탄소년단, MTV 유러피언 뮤직 어워드 4관왕 수상…에드 시런, 2관왕

공유
0

방탄소년단, MTV 유러피언 뮤직 어워드 4관왕 수상…에드 시런, 2관왕

그룹방탄소년단이 14일(현지 시간) 개최된 2021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4관왕을 수상했다. 사진=빅히트이미지 확대보기
그룹방탄소년단이 14일(현지 시간) 개최된 2021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4관왕을 수상했다. 사진=빅히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14일(이하 현지 시간) 개최된 2021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4관왕에 올랐다.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이날 K팝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이 최고의 팝, 최고의 그룹, 최고의 K-Pop, 그리고 가장 큰 팬 상을 포함해 4관왕에 올랐지만 시상식에 참석하지는 못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시상식에 참가한 에드 시런은 '배드 해빗(Bad Habits)'으로 최우수 아티스트와 최우수 노래 두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이탈리아 록 밴드와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2021 우승자인 모네스킨이 최우수 록상을 수상했다. 리드 싱어 다미아노 데이비드는 "우리는 또한 사람들이 보통 우리에게 우리의 음악으로는 해낼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 글쎄요, 저는 당신이 틀렸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사위티. 사진=MTV 공식 트위터
사위티. 사진=MTV 공식 트위터


쇼 진행자이자 공연자인 사위티는 베스트 뉴상, 니키 미나즈는 베스트 힙합과 올리비아 로드리고 베스트 푸시를 수상했다. 콜롬비아 가수 말루마가 최우수 라틴상 수상 영예를 안았다.

영블러드(YUNGBLUD)는 최우수 대안상을 수상했다. 그는 "저는 이 상이 개인주의에 대한 찬사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 이것은 영국 북부에서 온 13세 소년에게 주는 상입니다"라고 말했다.

도자 캣 ft(Doja Cat ft)는 최우수 콜라보레이션상을 거머쥐었다. SZA가 '키스 미 모어'로 최우수 일렉트로닉상을, 빌리 아일리쉬가 최우수 비디오상을 수상했다.

지역 활동 부문 중에서, 테일러 스위프트는 미국, 리틀 믹스는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우승했다.
8개 부문에 후보로 오른 선두 주자였던 저스틴 비버는 어떤 상도 타지 못하는 이변이 일어났다.

지난 2020년 이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헝가리의 Papp László Budapest Sportaréna에서 생중계되었고 180개국의 MTV를 통해 방영되었다. 올해 쇼는 부다페스트의 유명한 열 스파와 도시를 관통하는 강인 다뉴브 강에서 영감을 얻었고, 떠다니는 것처럼 보이는 무대가 있는 물 테마를 특징으로 했다.

14일(현지 시간) 개최된 2021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한 에드 시런. 사진=AP/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14일(현지 시간) 개최된 2021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한 에드 시런. 사진=AP/뉴시스

이날 2관왕에 오른 에드 시런은 최신 싱글곡 '오버패스 그라피티(Overpass Graffiti)' 연주로 진행을 시작했고 후에 그의 히트곡 '시버스(Shibers)'를 공연했다.

말루마의 '마마 테테마"의 세계 초연 공연에는 그와 무용수들이 물의 주제에 맞춰 인공비에 흠뻑 젖는 부분이 눈길을 끌었다.

MC 사위티가 진행한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핫핑크 정장과 MTV 브랜드 마스크를 쓴 군인들과 교류하는 것이었다. 그녀는 또한 '베스트 프렌드(Best Friend)', '탭 인(Tap In)', '아웃 아웃(OUT OUT)'을 포함한 히트곡 메들리를 공연했다.

킴 페트라스는 발표되지 않은 두 곡, '코코넛츠'와 '힛 잇 프롬 더 백(Hit It From The Back)'의 메들리로 이 쇼에서 공연한 첫 번째 트랜스 아티스트로서 EMA의 역사를 써내려갔다.

원리퍼블릭, 말루마, 이매진 드래곤, 모네스킨, 그리프, 걸 인 레드 등도 공연했다. 영블러드는 불꽃놀이로 가득한 최신 싱글곡 '플리 백(Fleabag)'으로 이날 공연을 마감했다.


이한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