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샵-아모레퍼시픽, 뷰티품목 공동사업 '어깨동무'

공유
0

GS샵-아모레퍼시픽, 뷰티품목 공동사업 '어깨동무'

아모레퍼시픽 제작, GS샵 단독판매 역할분담 '전략상품·신사업' 협약 체결

박영훈 GS리테일 디지털커머스BU장 부사장(오른쪽)과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가 지난 12일 전략적 공동 사업 추진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GS샵이미지 확대보기
박영훈 GS리테일 디지털커머스BU장 부사장(오른쪽)과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가 지난 12일 전략적 공동 사업 추진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GS샵
GS샵과 아모레퍼시픽이 전략적 동반관계를 맺고 뷰티 품목 경쟁력을 강화한다.

GS샵은 지난 12일 아모레퍼시픽과 전략적 공동 사업 추진에 관한 업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두 회사는 앞으로 차별화 상품과 서비스 공동 개발, 공동 마케팅 추진, 양사 데이터와 기술력 기반의 신사업 발굴 등 전략적 협업을 추진한다.

GS샵은 이번 협업으로 종합몰 내 뷰티 카테고리 상품 경쟁력을 키울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이 제작하고 GS샵이 단독 판매하는 차별화 상품을 확대하고, 브랜드별 주력 신상품을 선 출시하는 등의 전략을 집중해서 전개한다.

마케팅 제휴 강화를 위해 라이브커머스와 영상 콘텐츠를 공동 제작해 공개하고, 고객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 제안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최진희 GS샵 디지털커머스 사업부 뷰티팀 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뷰티 용품을 GS샵 온라인 종합몰의 카테고리 킬러로 육성하고자 한다면서 소비자를 위해 차별화 상품, 서비스를 지속해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