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아저축은행, 인천 송천고 대상 온라인 금융교육 실시

공유
0

모아저축은행, 인천 송천고 대상 온라인 금융교육 실시

청소년 눈높이 맞춤형 금융 교육 통해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 고취

모아저축은행은 자매결연 학교인 인천 송천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1사1교 온라인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모아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모아저축은행은 자매결연 학교인 인천 송천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1사1교 온라인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모아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은 자매결연 학교인 인천 송천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1사1교 온라인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이란 금융 회사가 인근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결연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 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존에는 방문 교육 혹은 현장 학습 등을 통해 금융 교육을 진행했으나, 이번에는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와 예방을 위해 온라인 실시간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했다.

금번 교육은 저축과 투자, 신용관리, 보이스피싱 예방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금융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참여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김성도 모아저축은행 대표이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인천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과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금년 말에는 금융 취약계층인 시각장애인을 위한 금융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