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시, 위드 코로나 특별점검기간 연장...확진자 65%↑

공유
0

광주시, 위드 코로나 특별점검기간 연장...확진자 65%↑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가 시작된 이후 광주지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방역당국이 비상대책 마련에 나섰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가 시작된 이후 광주지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방역당국이 비상대책 마련에 나섰다. 사진=뉴시스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가 시작된 이후 광주지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방역당국이 비상대책 마련에 나섰다.

광주시는 21일 김종효 행정부시장 주재로 5개 자치구 부구청장·시 관계 부서장·교육청·경찰청 간부 등이 참여한 가운데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을 막고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이 지속될 수 있도록 다양한 대책을 논의했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이 4주째를 맞으면서 광주지역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지난주와 비교했을 때 65% 늘어나는 등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전날인 20일에는 고위험시설인 목욕장을 비롯해 일선 학교와 유치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확진자가 70명이나 발생했고 고령층과 청소년층이 다수 포함됐다. 최근 1주일새 누적 확진자는 250명에 이른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확진자 집단발생이 고령층 백신 효과 감소에 따른 돌파 감염과 백신 미접종층인 중학교와 유치원 등에서 집중 발생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백신 접종률을 높이고 기본 방역수칙을 제대로 준수할 수 있는 방안 등이 논의됐다.

이와 함께 방역 패스 적용시설인 유흥업소와 실내체육시설, 목욕장 등에 대한 특별 지도 점검을 하는 방안도 논의 테이블에 올랐다.

특히 최근 중학교 집단감염 발생이 10대 이하 2차 백신접종률이 15%에 불과한 상황에서 확산된 미접종 연쇄감염인 점에 주목해 백신접종 완료율을 끌어올려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에 따라 시는 단계적 일상회복 특별점검기간을 다음달 19일까지 연장해 유흥시설, 목욕장, PC방, 노래방 등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고 고령층 집단감염예방을 위해 요양병원과 시설 종사자에 대한 코로나19 선제검사를 주 1회에서 주2회로 늘리기로 했다.
김종효 부시장은 "최근 확진자 발생 양상이 2차 접종을 완료한 사람 사이에도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돌파감염 비율이 높아지고 있어 접종 완료자라도 마스크 착용, 접종완료자간 접촉시간 최소화 등 방역 긴장감을 늦춰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류으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frindb@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