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배민, 마스코트 '배달이친구들' 오프라인에서 첫 선

공유
0

배민, 마스코트 '배달이친구들' 오프라인에서 첫 선

내달 5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팝업스토어 '배달이친구들과 소울푸드' 개장

배달의민족이 내달 5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팝업스토어 ‘배달이친구들과 소울푸드’를 연다. 사진=우아한형제들이미지 확대보기
배달의민족이 내달 5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팝업스토어 ‘배달이친구들과 소울푸드’를 연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기업 우아한형제들이 내달 5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팝업스토어 ‘배달이친구들과 소울푸드’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배민 마스코트인 '배달이친구들'을 오프라인으로 처음 공개하는 자리다.

우아한형제들은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에게 배달이친구들을 알리고 친숙한 이미지를 전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배달이친구들은 배민이 한국의 전통인형 ‘꼭두’에 영감을 받아 만든 마스코트로 민트색 헬멧을 쓰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11년 배민 애플리케이션(앱) 출시 당시 만들어진 독고배달이를 시작으로 현재는 메이배달이, 냥이배달이, 왕배달이 등 총 15종이 있다.

팝업스토어는 배달이친구들 조각을 선보이는 전시존과 함께 배달이친구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놀이형 체험존, 굿즈존 등으로 구성됐다.

현장 이벤트도 마련됐다. 인스타그램 계정에 팝업스토어 방문 인증사진을 올리면 ‘배달이친구들 지금 뭐 해?’ 피규어 6종 중 1종을, 굿즈존에서 2만 원 이상 구매 시 ‘배달이친구들 캡슐 피규어’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방문고객 모두에게 배달이 풍선, 스티커와 엽서를 제공한다.

한명수 우아한형제들 크리에이티브부문장(CCO)은 “팝업스토어의 전시존부터 포토존, 체험존 등 다양한 공간을 통해 배달이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