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두산重, 1조5000억 유증...친환경 사업 자금 마련

공유
0

두산重, 1조5000억 유증...친환경 사업 자금 마련

수소터빈, 해상풍력, SMR 등에 투자... 새로운 성장 발판 마련

분당에 있는 두산그룹 신사옥 이미지. 사진=두산그룹이미지 확대보기
분당에 있는 두산그룹 신사옥 이미지. 사진=두산그룹
두산중공업이 대규모 유상증자를 단행해 친환경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한다.

두산중공업은 26일 이사회를 열고 1조50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유상증자는 주주배정 후 일반공모 방식으로 진행되며 실권주가 발생하면 주관 증권사가 전량을 인수하기로 했다.
두산중공업은 유상증자로 확보하는 자금을 신성장 사업에 적극 투자할 계획이다. 최근 전세계 에너지 패러다임이 친환경 발전기술을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글로벌 경쟁사들도 시장 확보를 위해 투자 확대에 나서고 있어 두산중공업도 발빠르게 자금 확보에 나서는 모습이다.

조달한 자금은 수소 터빈, 해상 풍력, 소형모듈원전(SMR) 등에 투자해 친환경 시장을 선점하는 데 사용된다. 두산중공업은 이를 통해 시장 성장에 따른 수주를 늘리고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두산중공업은 오는 2026년까지 수소터빈 분야에 약 3000억 원, 해상풍력 분야 약 2000억 원을 투자한다. 또한 SMR, 청정 수소 생산·공급, 연료 전지, 수력, 태양광 등 관련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도 사업 확대에 따른 투자에 나선다.

두산중공업 관계자는 "4차산업혁명의 대표적인 예인 3차원(3D) 프린팅, 자원 재순환 등 신규 사업도 포함됐다"며 "이를 통해 두산중공업이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