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BI저축은행, 위탁보호종료 청소년 보금자리 지원 나서

공유
0

SBI저축은행, 위탁보호종료 청소년 보금자리 지원 나서

SBI저축은행이 한국구세군과 함께 위탁보호종료 청소년 주거환경 개선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SBI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SBI저축은행이 한국구세군과 함께 위탁보호종료 청소년 주거환경 개선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한국구세군과 함께 위탁보호종료 청소년 주거환경 개선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30일 SBI저축은행과 한국구세군 각사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SBI저축은행은 보호시설 청소년들이 퇴소 후 안정적인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빠른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지난해 부터 한국구세군과 업무 협약을 맺고 2년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선 보호 종료를 앞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립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퇴소 선배들과의 시간, 자소서 컨설팅, 모의면접 등 보호종료 청소년들이 퇴소 후 빠른 취업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와 함께 안정적인 보금자리 마련을 통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후원금 지원사업도 펼치고 있다.

SBI저축은행의 후원금은 청소년들의 보금자리 마련을 위한 보증금으로 쓰이게 되며, 퇴소 후 원하는 지역에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정진문 SBI저축은행 대표이사는 "보호시설을 퇴소하는 청소년에 대한 지원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더욱 많은 보호 종료 청소년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가길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SBI저축은행은 소외아동 지원에도 중점을 두고 국내 주요 사회공헌 단체와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소외아동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장기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