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B투자증권, 기업신용등급 등급전망 Positive로 변경

공유
0

KTB투자증권, 기업신용등급 등급전망 Positive로 변경

나이스신용평가, 우수한 수익성 · 재무안정성 개선 기인

이미지 확대보기
KTB투자증권의 기업신용등급에 대한 전망이 A-/Stable에서 A-/Positive로 변경됐다.

나이스신용평가는 1일 신용평가등급 공시에서 우수한 수익성이 지속되고 자본완충력이 확대돼 재무안정성이 개선되고 있는 점을 이유로 KTB투자증권의 등급전망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KTB투자증권은 위탁매매와 IB, 주식운용·파생상품 관련 PI부문 등 전반적인 사업부문의 실적이 개선됐다. 특히 올해에는 KTB네트워크의 배당금 수익과 Pre-IPO를 통한 구주매출로 관계회사 처분이익이 1177억 원 발생하며 우수한 수익성을 시현했다.

또 지난해부터 상환전환우선주를 소각하며 누적 미지급 배당금 부담을 줄여왔다. 지난 9월 이후 총 950억 원의 후순위채 발행을 통해 자본적정성 지표도 개선했다.

자산건전성 역시 우수하다는 평가다. 건전성 분류대상 자산 중 고정이하 비중이 지난 9월 말 기준 0.7%로 낮은 수준이며, 순요주의이하 자산비중도 0.0%가 지속되고 있다.

KTB투자증권은 유진에스비홀딩스(유진저축은행) 지분취득 완료에 따른 후속 작업과 KTB네트워크 상장으로 인한 연결 기준 자본확대 등 주요 이슈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신용등급 상향에 매진할 계획이다.


강수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sj8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