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장체험] SK렌터카가 준비한 ‘진짜 다이렉트 라면 매장' 가보니

공유
0

[현장체험] SK렌터카가 준비한 ‘진짜 다이렉트 라면 매장' 가보니

음식과 추억 그리고 차량에 대한 정보까지 얻을 수 있어

SK렌터카가 종로구 익선동에 오픈한 진짜 다이렉트 라면 매장. 사진=글로벌이코노믹 김정희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SK렌터카가 종로구 익선동에 오픈한 진짜 다이렉트 라면 매장. 사진=글로벌이코노믹 김정희 기자
SK렌터카가 연말 이색 마케팅 ‘진짜 다이렉트 라면 매장'을 열어 고객 마음 사로잡기에 나선다.

SK렌터카(대표이사 황일문)는 3분 안에 장기렌터카 계약까지 가능한 ‘SK렌터카 다이렉트’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특별 이벤트를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 있는 ‘진짜 다이렉트 라면’ 매장에서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회사는 또 ‘진짜 다이렉트 라면’을 제작해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기자는 직접 현장을 방문해 뜨거운 열기를 체험하고 왔다.

SK렌터카가 종로구 익선동에 오픈한 진짜 다이렉트 라면 매장 내부 모습. 사진=글로벌이코노믹 김정희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SK렌터카가 종로구 익선동에 오픈한 진짜 다이렉트 라면 매장 내부 모습. 사진=글로벌이코노믹 김정희 기자

◇기존 카페 활용…. MZ 세대 '취향 저격'


SK렌터카가 최근 핫한 종로구에 있는 익선동 카페거리에 '라면집'을 오픈했다.

기자가 좁은 골목을 지나 도착한 장소에는 ‘진짜 다이렉트 라면’이라는 간판이 크게 자리잡아 지나가는 사람으로 하여금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 매장은 대중들에게 오는 5일부터 연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실내는 고풍스러운 벽지 등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인테리어 요소들로 꾸며져 이색적인 느낌을 구현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매장 곳곳에 자리 잡은 장식품과 고풍스러운 가구 등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SK렌터카는 행사 동안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매장 내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진짜 다이렉트 라면’ 한 박스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SK렌터카 공식 인스타그램에 팔로우한 고객을 대상으로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추억의 달고나 뽑기, 크리스마스 엽서 쓰기, 새해 다짐 캘리그래피 쓰기 등 매주 다양한 부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SK렌터카가 종로구 익선동에 오픈한 진짜 다이렉트 라면 매장 모습. 사진=글로벌이코노믹 김정희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SK렌터카가 종로구 익선동에 오픈한 진짜 다이렉트 라면 매장 모습. 사진=글로벌이코노믹 김정희 기자

◇3분 만에 끝…. 간편해진 장기렌터카 견적


이번 행사는 SK렌터카가 지난 5월 출시한 ‘SK렌터카 다이렉트’의 착안에 기획되었다.

SK렌터카 다이렉트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PC와 모바일로 단 3분이면 장기렌터카 견적부터 계약까지 가능한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로, 본인 인증 없이 단순 견적은 1분이 채 걸리지 않으며 견적 이후 전화나 문자 등을 통한 계약 권유 연락을 하지 않아 부담 없이 편하게 이용 가능한 서비스다.

주요 특징은 온라인을 통한 개인별 맞춤 대여료 안내, 카 매니저의 전문적 사후 관리, 결제 방식 다양화를 통한 편의성 향상 등이다.

이를 두고 업계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SK렌터카가 지난번 선보인 3분 카레에 이은 두 번째 이색 마케팅으로 많은 사람의 이목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며"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이곳을 방문해 맛있는 음식과 추억 그리고 차량에 대한 정보까지 3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렌터카는 지난 1일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