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업종별 순환매 기대"...삼성증권, 주간 추천주 발표

공유
3

"업종별 순환매 기대"...삼성증권, 주간 추천주 발표

삼성증권은 4일 주간 투자전략 보고서에서 당분간 시장은 업종별, 종목별 순환매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삼성증권=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증권은 4일 주간 투자전략 보고서에서 당분간 시장은 업종별, 종목별 순환매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삼성증권=제공
12월 들어 코스피가 3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전파력은 강하지만 치명률이 낮다는 점이 알려지며, 그동안 학습효과에 따른 매수세가 유입되었기 때문이다.
삼성증권은 4일 주간 투자전략 보고서에서 당분간 시장은 업종별, 종목별 순환매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러한 예상의 배경으로 미 연준 위원들은 다가오는 14~15일(미국 현지시각)까지 공개 발언을 할 수 없어 불확실성이 증가한다는 점을 들었다.

또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연구 결과 발표까지 약 2주가 남아있고, 연말을 앞둔 상황에서 개인·기관·외국인 등 주요 투자주체가 공격적인 매매를 할 가능성이 높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기 때문이다.

삼성증권은 주간 추천종목으로 가격 매력이 있는 코스피 대형주와 반도체·OLED·2차전지·바이오 CMO·엔터 등 핵심 종목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제시했다.

삼성증권의 주간 추천종목은 IT·소재·부품·장비 섹터에서 삼성전자, 리노공업, 덕산네오룩스를 각각 추천했다.

전기차와 배터리 섹터에서는 삼성SDI, 기아, 포스코케미칼, 고려아연, SKC를 추천했고, 대형 성장주 부문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하이브를 추천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