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인 소식] 폴리곤(MATIC) 34% 급등, 2.44달러로 사상 최고치 근접

공유
1

[코인 소식] 폴리곤(MATIC) 34% 급등, 2.44달러로 사상 최고치 근접

폴리곤(MATIC)이 7일 34% 급등해 2.44달러 수준에서 거래됐다. 사진=폴리곤 MATIC 공식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폴리곤(MATIC)이 7일 34% 급등해 2.44달러 수준에서 거래됐다. 사진=폴리곤 MATIC 공식 트위터
암호화폐 폴리곤(MATIC)이 34% 급등해 2.44달러 수준에서 거래되면서 사상 최고치인 2.45달러에 근접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는 7일 암호화폐 시장이 지난 3일 폭락세에서 회복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폴리곤의 MATIC이 가장 빠르고 유망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MATIC 암호화폐는 7일(한국시간) 오후 4시 22분 현재 34.97% 폭등해 2.44달러 수준으로 거래되고 있다. 시가 총액은 166억 달러다. 폴리곤의 MATIC는 테라의 LUNA와 함께 최근 시장 침체 기간 동안에도 최고의 실적을 낸 코인 중 하나다.

폴리곤의 MATIC 코인이 7일 오후 4시 22분 현재 코인마캇켑에서 34.97% 급등해 2.44달러에 거래됐다. 사진=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폴리곤의 MATIC 코인이 7일 오후 4시 22분 현재 코인마캇켑에서 34.97% 급등해 2.44달러에 거래됐다. 사진=코인마켓캡

현재 MATIC 가격은 지난 5월 18일 정점을 찍은 사상 최고치인 2.45달러에 매우 근접해 새로운 사상 최고치 경신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최근 MATIC 가격의 랠리는 이더리움 레이어2(Ethereum Layer 2) 프로토콜에서 일부 긍정적인 발전을 배경으로 이루어졌다.

폴리곤은 VC(Venture Capital, 통상 코인 기관 투자자를 의미함)에서 최대 1억5000만 달러를 모금할 가능성이 있다.

테크 크런치(Tech Crunch)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벤처 캐피털 투자자 그룹은 폴리곤에 5000만 달러에서 1억5000만 달러 사이의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세콰이어 캐피탈 인디아(Sequoia Capital India) 및 스티드뷰 캐피탈(Steadview Capital)과 같은 벤체 캐피탈 분야에서 가장 유명한 업체 중 일부는 MATIC 토큰을 통해 폴리곤에 대한 투자를 모색하고 있다.

레이어-2(Layer-2) 이더리움 스케일링 솔루션인 폴리곤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폭발적인 디파이(Defi, 분산 금융) 활동과 가스 요금 상승으로 크게 주목을 받았다. 폴리곤은 매우 낮은 거래 수수료를 부과함으로써 이더리움이 직면한 대부분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했다.

최근 실적에 힘입어 주요 펀드와 VC들이 폴리곤 투자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폴리곤/달러(USD) 1년 차트. 사진=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폴리곤/달러(USD) 1년 차트. 사진=코인마켓캡

ZK 암호화에 중점을 둔 폴리곤


폴리곤은 시장 견인력을 많이 얻었지만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확장성의 경계를 더욱 넓히고 있다. 현재 폴리곤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확장할 수 있는 가장 유망한 솔루션으로 ZK 암호화에 주로 초점을 맞추고 있다.

팀은 오는 9일 '폴리콘 ZK 데이(Polygon ZK day)'를 진행한다.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과 같은 유명 인사들이 합류해 ZK-스타크(ZK-STARK)의 현재 상태와 미래 및 제로 지식 프로토콜(영 지식 증명, Zero-Knowledge proof)의 적용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폴리곤 ZK 데이는 미국 동부표준시(EST) 기준 12월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김성은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