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파우치 소장 “오미크론, 델타보다 감염력 강하지만 독성 낮을 가능성”

공유
0

파우치 소장 “오미크론, 델타보다 감염력 강하지만 독성 낮을 가능성”

백악관 기자회견... "최종 결론까지 수주 필요"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 사진=로이터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7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종변이 오미크론에 대해 초기 데이터에 근거하면 감염력은 강하지만 독성은 낮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수석 의학고문인 파우치 소장은 이날 백악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고 하면서도 오미크론 감염초기 환자들은 입원과 산소흡입장치 필요가 적은 것같다고 말했다.
파우치 소장은 “오미크론은 틀림없이 고도로 전염성이 강하다”며 델타보다 전파력이 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중증도에 대해서는 “거의 확실히 델타 변이보다 더 심각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심지어 덜 심각할 수 있다는 기미도 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추적 중인 일부 확진자군을 보면 감염자 수와 입원 환자 수의 비율이 델타보다 낮은 것 같다”고 했다.

파우치 소장은 다만 “데이터를 과잉해석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 남아공 인구는 젊은 쪽으로 편향돼 있어 입원할 확률이 더 낮다”고 말했다. 또 중증 증세가 나타나려면 몇 주가 걸린다는 점도 지적했다.

파우치 소장은 또한 다음주에는 추가 데이터를 얻게 된다고 해도 최종적인 결론이 도출될 때까지 수주가 걸릴 것이라는 견해를 나타냈다.

이와 함께 백악관의 코로나19 대책조정관을 맡고 있는 제프 자이언츠 씨는 오미크론 검출에 따라 미국이 남아프리카의 일부 국가를 대상으로 도입한 여행규제에 대해 정부는 항상 재검토하고 있다면서도 당분간은 해제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