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양상추 이어 소시지 패티 부족…맥도날드, 수급 시스템에 무슨 문제?

공유
0

양상추 이어 소시지 패티 부족…맥도날드, 수급 시스템에 무슨 문제?

‘소시지 에그 맥머핀’과 ‘디럭스 브렉퍼스트’ 등 일시 판매 중단
맥도날드 "공급사 이슈에 따른 일시적 품절"

맥도날드가 소시지 패티 부족을 이유로 '소시지 에그 맥머핀'(왼쪽)과 '디럭스 브렉퍼스트' 판매를 일시 중단했다. 사진=맥도날드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맥도날드가 소시지 패티 부족을 이유로 '소시지 에그 맥머핀'(왼쪽)과 '디럭스 브렉퍼스트' 판매를 일시 중단했다. 사진=맥도날드 홈페이지
한국맥도날드(이하 맥도날드)가 소시지 패티 부족으로 맥모닝 메뉴인 ‘소시지 에그 맥머핀’과 ‘디럭스 브렉퍼스트’를 일시 판매 중단한 사실이 알려졌다.

맥도날드는 지난 10월에도 약 한 달 동안 한파에 따른 ‘양상추 대란’이 벌어진 바 있다.
이번 소시지 패티 공급 차질로 맥도날드는 또 한번 이미지에 타격을 입게 됐다.

8일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한회사)는 “소시지 패티 수급에 어려움을 겪어 소시지 에그 맥머핀과 디럭스 브렉퍼스트를 일시적으로 판매하지 않고 있다”며 “빠른 정상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메뉴의 품절 소식은 지난 11월 말부터 각종 SNS와 블로그 등을 통해서도 확인됐다. 서울 뿐만 아니라 제주와 대구 등에서도 품절 사태가 이어지고 있다. 맥도날드에는 ‘고객의 너그러운 이해를 부탁한다.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안내문이 부착돼 있다.

맥도날드 측은 소시지 패티 부족 이유에 “공급사 이슈에 따른 일시 품절”이라고 설명했다. 소시지 패티 공급이 어려워진 이유와 언제쯤 정상화 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진 바가 없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