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머스크,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결제 트윗 후 도지코인 20% 폭등

공유
1

머스크,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결제 트윗 후 도지코인 20% 폭등

일론 머스크가 14일 암호화폐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자동차 결제를 허용하겠다고 트윗했다.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일론 머스크가 14일 암호화폐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자동차 결제를 허용하겠다고 트윗했다. 사진=트위터
일론 머스크가 암호화폐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자동차 결제를 허용한다고 트윗한 직후 도지코인 가격이 20% 수직 상승했다.

14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더 블록, 디크립트 등 다수 외신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자동차 제조업체 테슬라가 도지코인(DOGE)으로 테슬라 자동차 판매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머스크는 이날 트위터에 " 테슬라는 도지코인으로 일부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하고 어떻게 진행되는지 볼 것"이라고 트윗했다 .

도지코인의 가격은 머스크의 트윗 직후 20% 이상 급등해 20센트까지 치솟았다.

일론 머크스가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자동차를 구입하게 한 뒤 지켜보겠다고 트윗한 직후 도지코인 가격이 20% 수직 상승했다. 사진은 14일 코인마켓캡의 도지코인 1일 가격차트. 사진=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일론 머크스가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자동차를 구입하게 한 뒤 지켜보겠다고 트윗한 직후 도지코인 가격이 20% 수직 상승했다. 사진은 14일 코인마켓캡의 도지코인 1일 가격차트. 사진=코인마켓캡


머스크는 오랫동안 도지코인의 팬이었다. 그는 도지코인에 투자했고 자신의 아들을 위해 도지코인을 구입하기도 했다. 게다가 도지코인의 더 높은 처리량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도지코인 개발자와 논의하기도 했다.

그는 최근 올해의 타임지의 인물로 선정되자 "기본적으로 비트코인은 거래 화폐의 좋은 대체물이 아니다"라면서 "비록 우스꽝스러운 농담으로 만들어졌지만, 도지코인이 상품 거래에 더 적합하다"고 밝혀 도지코인을 지원사격했다.

머스크의 이번 트윗은 "도지코인이 비트코인보다 상품 거래에 더 적합하다"고 한 발언 이후에 나온 조치로 주목받고 있다.
앞서 일론 머스크는 지난 봄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자동차 결제를 수용해 비트코인 가격을 급등시키기도 했다.

14일 오후 8시 52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도지코인이 시가총액 9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사진=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14일 오후 8시 52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도지코인이 시가총액 9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사진=코인마켓캡


한편, 14일 오후 8시 52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도지코인(DOGE)은 24시간 전 대비 20.22% 급등 0.1986달러에 거래됐다. 도지코인은 이날 오전 7시 현재 16센트에 거래됐으나 약 13시간 동안 3센트가 치솟았다. 도지코인은 시가총액 263억 달러로 이날 오전 10위에서 단숨에 9위까지 뛰어올랐다.


김성은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